강진고을신문 : 제4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1만 6천 명 운집 속 성황리 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1월 16일 토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 문화
2019-10-2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4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1만 6천 명 운집 속 성황리 개최
- 송가인, 홍자 등 ‘미스트롯 5인방’의 화려한 개막공연 펼쳐져 -

- 가족단위 놀이체험 및 중장년 대상 추억의 포토존 운영 호평 -

4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가 첫 날인 지난 26, 지난해 개막일 7천 명보다 129% 이상 증가한 16천 명의 방문객이 함께한 가운데 화려한 개막식을 갖고 축제 일정에 돌입했다.

 

강진청자축제, 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 이어 강진 가을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는 강진읍 남포리 강진만 생태공원 일원에서 강진만의 갈대와 바람이 머무는 곳이라는 주제로 개막일인 지난 26일부터 113일까지 9일간 치러진다.

 

특히 이날 개막식에서는 송가인을 비롯한 미스트롯 5인방이 함께하는 개막축하 공연이 진행돼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미스트롯화제의 인물들이 전하는 구성진 목소리와 흥겨운 가락은 시작부터 흥과 분위기를 돋우어 주었다.

 

공연과 더불어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체험존이 전면에 배치되어 축제장을 들어선 순간부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축제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무료로 인화해주는 핸드폰 갈대밭 폴라로이드를 비롯해, 갈대밭 사진전시, 갈대 페이스 페인팅, 내가 갈대 다트장인 등 갈대 소재의 프로그램이 대폭 강화되었고 옛 추억 그대로 담은 추억의 오락실, 복고 스타일의 교복을 입고 갈대밭을 걷는 엄빠의 학창시절, 강진만 SNS AR 인증샷과 가상현실 VR힐링+우주전사 체험 등에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쉴 새 없이 몰렸다.

 

공부방, 문방구, 전파사까지 80년대 추억의 장소들을 세트장 형태로 만들고 흑백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청춘 사진관 중장년층의 참여를 활성화 하는 이색 포토존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였다.

 

무엇보다 강진만 갈대숲과 가을 분위기를 한껏 살려 조성된 국화는 여유와 낭만을 주는 운치 있는 가을 풍경으로 축제장 방문객들에게 큰 힐링을 선사하였다. 또 토요일 밤의 레이저 쇼는 가을밤을 수놓는 화려한 볼거리로 가족, 친구, 연인 등 축제장을 찾은 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었다.

 

개최를 앞둔 공연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축제는 113일까지 9일동안 개최되며 31일 펼쳐질 시월의 마지막 밤낭만콘서트에는 해바라기, 구창모, 남궁옥분 등 7080 가수들이 출연한다. 이와 함께 내달 2일 열리는 토요음악회에는 김수희, 김성환, 조승구 등 트롯가수들의 공연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섹션 목록으로
러브인 전남농협 다문화가...
광주신세계 ‘남도문화의 ...
제15회 전라병영성 축제
강진군 향토문화유산 제47...
역사의 수수께끼 ‘전방후...
이전기사 : 김남현 시인 (2019-08-2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合理的思考(합...
조직폭력배 이제 ...
대인춘풍 지기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