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드라마 촬영지 급부상’ 2020년 관광 명소화 기대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1월 16일 토요일
뉴스홈 > 경제
2019-10-2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드라마 촬영지 급부상’ 2020년 관광 명소화 기대
- 2019년 나의나라(JTBC), 하자있는 인간들(MBC), 저스티스(KBS) 등 촬영 완료 -

 

2019 올해의 관광도시 강진군이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JTBC 드라마 나의 나라의 제작지원을 통해 강진군 관광지 명소화 및 여행상품을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 (연출 김진원, 극본 채승대·윤희정,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나의나라문화전문유한회사)양세종, 우도환, 김설현 등 최고의 라이징 배우들과 장혁, 김영철, 안내상, 장영남 등의 굵직한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여 제작 초반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고려 말부터 조선 초까지 조선의 건국과정 속 사병과 민초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선 굵은 서사와 빠른 전개, 영화 같은 영상미를 통해 시청률이 꾸준히 상승(10.19.기준 5.2%)하고 있는 중이다.

또 매회를 거듭할수록 섬세한 대본과 연출이 만들어내는 눈 뗄 수 없는 압도적인 흡입력과 각자의 캐릭터 속에 완전히 녹아든 배우들의 숨 막히는 열연으로 웰메이드 사극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JTBC‘나의 나라외에도 강진군에서 2019년 제작 촬영된 드라마와 영화는 11월 방영예정인 MBC‘하자있는 인간들’, 방영을 마친 KBS‘저스티스’, KBC‘환상의 타이밍’, 영화타짜3’가 있다.

 

군은 지속적인 관광 컨텐츠와 여행상품 개발을 위해 국내를 넘어 한류 열풍으로 해외 대중들에게 홍보 파급력이 높은 드라마 제작 지원을 결정했다, “드라마 속 장소를 관광 명소화하여 강진군을 국내외로 알리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에서는 강진만의 갈대와 바람이 머무는 곳이라는 주제로 1026일부터 113일 까지 9일간 제4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가 강진만 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 주말 약 3만 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성황리에 개최된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는 방문객들에게 체험 및 전시공연 등 7개 분야 41개 단위의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강진 고품질 쌀 “제주도 ...
유전형질 우수한 '암소'특...
강진군농업기술센터, 2011...
농사용 전기 용도에 맞게 ...
제47회 강진청자축제 전통...
다음기사 : 제4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호평 속 성료 (2019-11-06)
이전기사 : 강진도깨비농장, 2019 전국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대상 수상 (2019-10-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合理的思考(합...
조직폭력배 이제 ...
대인춘풍 지기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