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제1회 강진군 어업인 한마음대회’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1월 16일 토요일
뉴스홈 > 사회
2019-11-0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1회 강진군 어업인 한마음대회’개최
- 강진만 갈대축제장 특설무대개최, 기관사회단체장, 어업인 등 300여 명 참석 -

강진군이 지난 29일 강진만 갈대축제장 일원에서 강진군어촌계연합회 주관으로1회 강진군 어업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옥 강진군수를 비롯해 위성식 강진군의회 의장, 양근석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 방진석 강진군 어촌계연합회장 등 기관사회단체장과 어업인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특히4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와 함께 치러져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강진군에 농림축산업 종사자의 한마음대회 행사는 있었으나 어업인 관련 행사가 없어 아쉬움이 컸다. 이에 올해 처음으로 군 예산을 지원하여 해양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관내 어업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자 1회 강진군 어업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특히 이날 1회 강진군 어업인 한마음대회에서는 해양수산 발전에 기여한 어업인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수산업 발전을 위한 헌신적 노력을 인정받은 도암면 정안채 씨와 칠량면 이재영 씨가 전라남도지사 표창을, 용흥어촌계장 김강남 씨와 어촌계연합회 부회장 최영일 씨가 군수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수산업은 단순이 먹거리 생산차원에서 벗어나 관광, 레져, 물류와 확대 연계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군에서도 해양산업 활성화를 적극 도모해 나가겠다어업인 여러분도 개발과 보전의 조화 속에서 발전적 해양 환경 조성과 수산자원 관리에 최선을 다하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방진석 강진군 어촌계연합회장은 우리 수산업의 지속적 발전과 어업인의 생존에 어려움이 크지만 수산업은 농업과 함께 강진을 지탱하는 기간산업이자 생명산업이다이번 행사를 계기로 수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고 살기 좋고 부유한 어촌만들기에 힘써 어업의 새로운 전기를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제14회 여성주간행사
호남지방통계청 강진사무소...
자활참여자 화합의 날 한마...
영. 호남 농민이 하나로
강진신협 2012년 조합원 회...
다음기사 : 강진고, 학생의 날 기념 및 수능 대박기원 건강걷기 & 행복마라톤 실시 (2019-11-13)
이전기사 : 2019 초등부 전국 축구리그 꿈자람 페스티벌 개최 (2019-11-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合理的思考(합...
조직폭력배 이제 ...
대인춘풍 지기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