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도암면 민관복지협력 전국에서 배운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1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 사회
2019-11-2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도암면 민관복지협력 전국에서 배운다
- 충남 서천군 서면지사협 도암면 벤치마킹 방문 -

도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열정과 사업을 배우기 위해 충남의 한 지자체에서 도암면을 찾았다.

충남 서천군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홍성갑, 김형천) 위원 15명이 지난 20일 선진지 벤치마킹을 통한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강진군 도암면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이상식 도암면장의 환영인사에 이어 신환석 도암권역 맞춤형복지팀장의 협의체 사업성과 브리핑,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특히 도암면협의체의 어르신 틀니관리 지원사업과 거동불편 장애인 택시쿠폰 지원 사업을 높이 평가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이상식 도암면장은 환영사를 통해 도암지사협이 지금처럼 활발한 활동과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데는 1년 전 서면협의체를 방문한 것이 큰 도움이 됐다. 이번에는 서면협의체에서 우리 도암면을 찾아주셔서 더욱 의미있다나누고 함께 사는 복지공동체의 좋은 사례가 전국으로 더 많이 퍼져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홍성갑 서면장은 작년 10월 도암면에서 우리 서천군 서면을 방문하고 정보를 교환한지 겨우 1년 밖에 안됐는데 탄탄하고 다양한 일들을 많이 해내고 계셔서 깜짝 놀랐다. 이제는 우리가 오히려 여러 가지를 배우고 간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 서천군 서면은 2016년 복지허브화 우수사례로 보건복지부 표창을 받았다. 서면사랑회와 연계한 모금운동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전국적으로 유명한 복지선진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강진군, 어르신 성교육
“내고장 학교를 보냅시다
“끝없이 도전하고 아낌없...
2030세대 농지은행사업설명...
강진군산악연맹 설악산 산...
다음기사 :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천사들의 나눔방’에 우드버닝 작품 기부 (2019-11-29)
이전기사 : 강진군 마량면 연동·원포마을 훈훈한 재능나눔 행사 (2019-11-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경제살리기와 ...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