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천사들의 나눔방’에 우드버닝 작품 기부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1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 사회
2019-11-2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천사들의 나눔방’에 우드버닝 작품 기부
-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 문화 확산 -

지난 20일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훈련생들이 천사들의 나눔방손수 만든 우드버닝 작품(도마4, 찻잔받침대10, 책갈피26)을 기부했다.

강진읍 아트홀 1층에 위치한 천사들의 나눔방은 가정이나 가게에서 농산물, 과일, 생활용품, 의류 등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는 공간이다. 지역주민 누구나 후원이 가능하며 필요한 이웃이 가져갈 수 있도록 매일 채워지고 있다.

기부 받은 우드버닝 작품은 직업훈련생들이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직업훈련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나는야 체험버닝 지도사프로그램에서 만든 작품이다. ‘나는야 체험버닝 지도사는 장애인들에게 경제적 자립을 통해 자존감을 갖고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직업훈련을 맡고 있는 장애인종합복지관 이지윤 팀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훈련생들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베풂을 실천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직업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들에 대한 인식개선과 취업기회의 폭을 넓혀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기회가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종열 강진읍장은 완성도 있는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어 기부해 주신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직업훈련생들에게 감사드린다. 많은 분들이 도움의 손길은 보태 주셔서 천사들의 나눔방이 잘 운영되고 있는 것 같다앞으로도 함께하는 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함께하는 강진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햔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강진문화의 금자탑, 한옥 ...
주작산 정상에서 지역발전 ...
병영영성의용소방대장 이....
강진체류형귀농사관학교 입...
“강진군, 베트남 희망의 ...
다음기사 : 강진읍 “풍요로운 가을에 활짝 핀 수를 놓다” (2019-11-29)
이전기사 : 강진군 도암면 민관복지협력 전국에서 배운다 (2019-11-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경제살리기와 ...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