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도암면 47번째 행복나눔천사 탄생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1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 사람들
2019-11-2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도암면 47번째 행복나눔천사 탄생
- 행복천사 기부릴레이 47호 기부, 총 2천 9백만 원 쌓여 -

도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해성, 이상식)에서 올 1월부터 시작한 이웃사랑 행복천사 기부릴레이의 47번째 행복나눔천사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도암면지사협은 지난 19일 도암면 항촌마을 호수농원 대표 박춘호, 김재식 씨가 도암지사협 행복천사 기부릴레이 제47호로 동참하며 지금까지 릴레이 기부액 23백만 원과 정기기탁금 6백만 원을 합해 총 29백만 원의 기부금이 모였다고 전했다.

서울 강남구의원 3선을 지내고, 2011년 남편 김재식 씨와 함께 도암면에 귀농해 호수농원에서 여주 농사를 짓고 있는 박춘호 씨는 이번 도암지사협에 1백만 원의 기부금 전달하며 도암지사협이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있다는 소식을 올해 여름 신문기사를 통해 알게 되었다. 이웃 사회에 온정을 베푸는 일에 힘을 보태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에 앞서 항촌마을 이두희, 서정미 씨 또한 이십만 원의 성금을 도암면지사협에 전달해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올해 초 도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시작한 이웃사랑 행복천사 기부릴레이에는 도암면지역발전협의회가 제1호로 참여한 것을 시작으로 기관단체 및 마을회, 향우, 개인 등 릴레이 기부자 47명을 비롯 정기기부자 78명이 함께하고 있다. 이번 47호 기부 외에도 재경향우 등 뜻있는 분들이 추가 기부의사를 밝힌바 있어 앞으로도 기부 참여자가 꾸준히 이어지리라 예상된다.

한편, 도암지사협은 모인 기부금으로 지난 7월부터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6가구에 대해 1,200만 원을 투입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11월에도 노인틀니 관리 지원사업, 화재 피해가구 집짓기 등 폭넓은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람들섹션 목록으로
강진고 직장인동문, 강직회...
강진 사람들 "문제열 사초...
지금은 초고령화 시대
지금은 초고령화 시대 43회...
강진군새마을지회
다음기사 : 우산 최현철 화백 '물의 여행전' (2019-12-05)
이전기사 : <사람 사는 이야기> 강진군 군동면 군동파출소장 경감 홍석길 (2019-11-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경제살리기와 ...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