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고 고교학점제 홍보 UCC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5월 31일 일요일
뉴스홈 > 사회
2020-01-0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고 고교학점제 홍보 UCC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 고교 학점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제작-

                                                    

강진고등학교(교장 정한성)가 전라남도교육청이 주최한 <고교학점제 홍보 UCC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고교 학점제 어렵지 않아!>라는 제목으로 출품한 이 작품은 고교학점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고교학점제를 어렵게 느끼는 학생에게 요정이 나타나 고교학점제가 무엇이며, 고교학점제가 시행되면 좋은 점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교학점제가 시행되면 자신이 원하는 수업을 선택함으로써 수업에 대한 참여도가 높아지고 스스로 공부하려는 자기주도적학습 능력이 키워지며, 자신의 진로와 비슷한 친구들과 함께 공부를 함으로써 공감대가 형성되어 보다 밀도있는 수업이 될 수 있다는 점 등을 부각하였다.

UCC는 김민채, 김민주,김선우, 윤성, 전하영 등의 학생이 참여하여 제작하였다. 여러 사진을 찍어 이어붙이는 스톱모션 기법을 사용하여 영상을 창작하였는데. 고교학점제의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는 작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강진고는 2018년도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를 운영하였고. 2019년부터 3년 동안 교육부 지정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3년 동안 12천만원의 예산 지원을 받아 고교학점제 정착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그 동안 강진고는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이해를 위한 강연회 각종 컨설팅및 고교학점제 정착을 위한 학생대표 리더십 캠프 운영 및 학생 선택 교과를 위한 책자 발간. 성전고와의 공동교육과정 운영 등을 통해 고교학점제 정착을 위한 기반을 안정적으로 조성해 가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강진군, 지역치안협의회 개...
강진군 봉사단(E.T.) 이웃...
13년의 인연으로 이어갑니...
강진고을신문 창간 11주년 ...
마량면 기관단체 힘 모아
다음기사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 강진·완도사무소 (2020-01-08)
이전기사 : 강진군민장학재단, 2019년 기탁금 3억6천4백만 원 돌파 (2020-01-0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정관웅 칼럼니...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