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전 군민 대상 군민안전공제보험 시행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9월 24일 목요일
뉴스홈 > 환경
2020-02-1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전 군민 대상 군민안전공제보험 시행
강진군청 안전재난교통과에서 신청 받아

강진군이 올해부터 전 군민을 대상으로 군민안전공제 보험 제도를 시행한다.

군민안전공제 보험은 재해와 사고로 피해를 입은 군민들이 조기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군에서 보험료를 부담해 일정액의 보상금을 지급한다. 보험 가입 대상은 강진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군민(외국인 포함)이면 된다.

계약기간 중 전입했거나 다른 지역에서 사고를 당해도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 타 보험과 관계없이 중복보상도 가능하다. 보험종류는 11개 항목으로 자연재해사망(일사열사 포함),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사망,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후유장해,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사망,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강도 상해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농기계사고 상해후유장해,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이다,

보장혜택은 사망과 후유장해로 구분되며 사망보상금은 1인당 최대 1,000만 원(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는 등급에 따라 만 12세 이하도 지원), 후유장해는 의사 진단시 후유장해 비율(3~10%)에 따라 최대1,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보험금 청구는 군 안전재난교통과에 피해 상황을 접수한 뒤 직원의 안내에 따라 보험료 청구 신청서를 작성하고 보험사에 제출하면 된다

이승옥 군수는 보험기간 유효는 군 계약일로부터 1년간으로 유예한다. 예기치 못한 재난사고로 피해를 입은 군민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주기 위해 매년 보험에 재가입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군민들의 보험금 청구가 누락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읍면 이장회의, 마을회관과 농협 등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환경섹션 목록으로
붉게 물든 마량 북산공원
강진에도 바나나 열매 열렸...
다산초당~ 백련사 숲길 제1...
월남전 참전자회 강진군지...
초식동물 해피랜드 추진 순...
다음기사 : 농협강진군지부 '우리 사무소는 우리가 소독한다' (2020-02-26)
이전기사 : 신종 코로나 '공포' 언제까지··· (2020-02-1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가을철 화재예...
고립무원 아동 보...
이현숙 기자의 횡...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