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4·15 총선, 당신의 투표 가격은 4700만원이나 된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3월 31일 화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20-03-17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4·15 총선, 당신의 투표 가격은 4700만원이나 된다
4년 동안 국회 심의 예산 추정치를 유권자 수로 나눌 때

국회의원 출마자에게는 유권자의 한 표 한 표가 소중하기 이를 데 없다. 한 표 모아져서 당락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유권자의 한 표를 돈으로 환산할 때 그 가치는 얼마나 될까? 행정안전부와 이랜드월드의 의류 브랜드 스파오는 유권자들이 투표의 가치를 실질적으로 체감해 신중하게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도록 지난 11일 세종시행안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 표의 가치를 캠페인으로 알리겠다는 의도인데, 코로나19의 여파로 투표율이 저조할 수 있다는 우려감에서 비롯한 행사이다.

행안부는 이러한 목적 달성을 위해 21대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한 표의 가치를 4700만원으로 계산했다. 21대 국회의원이 정부예산을 다룰 때의 추정치를 유권자 수로 나눈 수치가 그렇다는 것이다.

의류 브랜드 스파오가 세종시행안부와 업무협약을 맺은 것과 동시에 스파오는 다음 달 3일까지 매장 내 일부 상품에 4700만원 짜리 투표 가격표를 옷 가격표에 같이 부착해 투표의 중요성을 알린다. 옷 뿐 아니라 온라인 영상 캠페인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과 연계한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옷을 살 때 꼼꼼히 살펴보듯이 자신의 귀중한 한 표를 행사함에 있어 인물 됨됨이와 국가를 위해 얼마나 일을 잘 할 수 있는가를 잘 살펴보고 지지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LED램프 교체로 ‘예산절감...
황주홍의원, 지역 3대 SOC...
주승용 의원 “보성 ~목포 ...
이승옥 강진군수, 김재철 ...
국회의장의 큰 덕담받은 황...
다음기사 : 강진군, 발 빠른 추경예산 편성으로 코로나 극복 적극 대응 (2020-03-17)
이전기사 : 강진군, 2020년도 축제 홍보 포스터 대국민 공모전 심사 (2020-03-1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한 달 살기...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