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GS25 편의점에 강진산‘새청무’쌀밥 등장!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3월 31일 화요일
뉴스홈 > 경제
2020-03-17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GS25 편의점에 강진산‘새청무’쌀밥 등장!
- 도시락, 김밥, 컵밥, 주먹밥등 밥류 조리제품으로 년간 2,900톤 납품 -

  

강진군은 2019년산 새청무쌀이 도시락, 김밥, 컵밥, 주먹밥 등의 밥류 조리제품 형태로 인천·경기권 GS25 편의점에 입점됐다고 밝혔다.

 

새청무라는 벼 품종은 전남농업기술원이 개발하고 전남 강진군을 중심으로 최근 전남지역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품종이다. 미질이 좋고 도복에 강하며 수량성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타품종 대비 도정수율이 높고 쌀알이 작고 찰기가 적은데, 강진군농협통합RPC와 농업기술센터는 이 점을 이용하여 밥류 가공 조리제품을 GS25 편의점에 연간 2,900(70억원) 규모로 납품할 계획이다.

 

GS25 편의점은 국내 최대 규모의 편의점으로 전국에 권역별로 11개소의 프레쉬푸드를 생산하는 공장을 가지고 있다. 강진군 새청무쌀은 경기도 오산의 후레쉬푸서브와 인천광역시 후레쉬퍼스트 2개소에 납품돼 밥류 조리제품으로 제조된 후 인천·경기서부권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강진군농협통합RPC(대표이사 이창우)는 새청무 조리제품의 시장가능성을 확인하고 지난 201810월부터 GS리테일 식품연구소에 테스트용 샘플을 지속적으로 보내는 등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현장에서는 농업기술센터의 협조로 재배기술 지도 및 원료곡 관리를 해왔는데, 그 결과 작년 10월부터 꾸준히 주360톤의 규모로 강진산 새청무쌀이 납품되고 있다.

 

김호희 농협통합RPC 팀장은“GS25 편의점 납품을 위해 완전립율 90% 이상, 분상질립 및 싸래기 비율 5% 이하, 수분 14% 유지 등 관리기준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고 말했다.

 

안준섭 농업기술센터 작물연구팀장은가공적성이 뛰어난 새청무쌀의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1인 가구 비율 증가라는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한 결과 이번 GS25 편의점 납품에 성공할 수 있었다면서앞으로도 철저한 새청무쌀 재배 및 품질관리 지도를 통해 새청무쌀의 판매 다각화를 이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최초로 새청무를 정부공공비축미곡 품종으로 선정을 한 바 있다. 군은 새청무 품종명의 최초 브랜드화(탐진강찰진쌀 새청무), 2020년 최대 물량 새청무 종자 공급 등 새청무 산업화를 위해 총력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우시장 개장 첫날 ‘소값 ...
‘가고 싶은 섬’가우도
집나간 며느리 찾으러 마량...
강진농협, 코로나19 확산 ...
강진 녹색목장, 노민섭 대...
다음기사 : 강진군, 불미나리 재배로 로컬푸드 틈새시장 겨냥 (2020-03-17)
이전기사 : 풍부한 유산균으로 면역력 강화…강진 생막걸리 대일 수출 ‘호조’ (2020-03-1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한 달 살기...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