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해남군 관광산업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6월 03일 수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20-05-0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해남군 관광산업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 광역단위 연계협력사업 추진으로 남해안권 관광 허브로 도약 -

강진군이 지난 29일 해남군청에서 해남군(군수 명현관)과 관광산업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진군과 해남군 간 연계 공모사업 추진과 문화유적지 탐방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운영, 수학여행단 공동유치 등 활발한 관광 마케팅을 펼치기 위해 추진됐다.

문체부의 2020 지역수요맞춤지원 공모사업을 공동기획하면서 지자체 간 행정구획의 한계와 비효율성을 극복하고 광역단위 연계사업을 통해 상생의 지역발전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자 전격 추진됐다.

무엇보다도 강진과 해남의 대표적 인물인 다산 정약용과 고산 윤선도를 기반으로 문화정신사적 연계성을 통한 다양한 체류형 패키지 관광사업을 펼칠 수 있어 기대감이 높다.

실제로 강진만 생태공원과 해남 고천암 철새도래지, 전라병영성과 전라우수영, 영랑생가와 땅끝순례문학관 등 서로 연계할 수 있는 지역 특화자원이 풍부하고 장거리 남도 여행을 통해 2개 군을 함께 여행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으로 꼽히고 있다.

  군은 이번 협약이후 실무적인 관광상품 운영 논의와 함께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 공동개최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해남군과 광역단위 연계사업 추진을 통해 관광산업 및 균형발전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연계 마케팅과 공동 홍보 등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2월 문화예술행사 줄줄이 ...
2009년도 개별공시지가 조...
황주홍 의원, 민주당이 뽑...
전남도의회 『복지정책연구...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여름...
다음기사 : 역도가 청자를 만날 때, 당신의 상상력을 공모하세요 (2020-05-04)
이전기사 :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권과 대권 레이스 (2020-04-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정관웅 칼럼니...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