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병영양조장 18도 약주 청세주 출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5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 경제
2020-05-1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병영양조장 18도 약주 청세주 출시
- 우리 쌀 100%, 13도 청세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출시 -

  

강진군 병영면 병영양조장에서 18도 약주인 청세주가 새롭게 출시됐다.

병영양조장에서는 햅쌀로 정성껏 빚은 생막걸리를 비롯해 증류주인 설성 사또주를 포함해 총 8종의 술을 생산하는 등 우리 입맛에 맞는 술들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청세주는 25년 전부터 생산되어오던 13도 청세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수년간의 노력을 기울인 끝에 올해 18도 약주로 일반인에게 본격적으로 선을 보이게 됐다.

 

출시되는 청세주는 우리 쌀에 산수유, 가시오가피, 산사나무 열매를 넣어 정성껏 빚어 3751병 당 3500~4천 원에 일반마트 및 소매점에 공급된다. 일반 소주보다 도수가 높으나 맛은 순하다. 상품용으로 3, 6병 박스 단위로도 판매된다.

 

18도 청세주를 만든 병영양조장 김견식 대표는 83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술에 대한 열정과 노력은 그 누구도 따라가지 못할 정도다. ‘좋은 술은 좋은 재료와 좋은 마음에서 나온다는 신념으로 값싼 수입산 쌀을 사용하지 않고 품질 좋은 국내산 쌀 만 고집해 술을 빚고 있다.

2014년 식품명인 제61호로 지정됐으며 2016년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ITQI) 은상, 2018년 국가지정 술 품질인증 획득, 2019년 남도전통술 품평회 증류주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전통주 고급화와 세계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2020년 농어업부문 강진군민의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김 대표는 그간 강진군의 지원으로 시설 현대화 및 확장을 통해 지속적으로 좋은 술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감사드린다“18도 약주로 새롭게 선보이는 청세주가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유용 미생물과 발효사료의 ...
영양덩어리 강진 까망토
벼 소식제배 사업 전국 밴...
- 강진읍상가축제, 청춘페...
수산패류메카조성사업 박차
다음기사 : 강진군 친환경아스파라거스 일본 수출 시작 (2020-05-19)
이전기사 : 강진군, 5월 황금연휴 경기 회복세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2020-05-1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정관웅 칼럼니...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