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전 군민 대상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1년 4월 16일 금요일
뉴스홈 > 핫이슈
2021-02-0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전 군민 대상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 총 35억 원 규모, 2월 1일부터 신청… 코로나 위기 속 어려움 극복을 위한 마중물 역할 기대 -

 강진군21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에게 1인당 1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

 

강진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 전반에 발생한 충격을 완화하고,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군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재난지원금 지원을 결정했다.

 

이에 지난 125강진군 재난지원금 지원 조례안을 의결하고, 재난지원금의 소요재원 마련 방안을 강진군의회와 협의 끝에 전 군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 지급을 최종 결정했다.

 

재난지원금 예산은 매년 적립하고 있는 신청사건립기금 일부를 유보하고, 각종 행사 등 경상적 경비 절감과 고강도 세출 구조조정을 통해 35억 원 규모의 자체 재원을 마련했다.

 

지급 대상은 2021131일 기준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강진군민과 외국인등록이 되어 있는 영주권자 및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한다. 군은 재난지원금 10만 원 전액을 강진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가급적 430일까지 사용해 달라고 밝혔다.

 

신청기간은 오는 21일부터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마을별 담당자 현장방문 일정에 맞춰 신청할 수 있다. 세대별로 세대주가 직접 신청하는 것이 원칙으로 대리신청할 경우는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이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서류를 지참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강진군은 코로나19 대유행이 지속되고 있고, 백신접종이 본격화되기 이전인 올해 1분기가 가장 어려운 고비로 판단하고, 군민에게 최대한 빨리 도움이 되기 위해 설 명절 이전에 지급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28일 담화문을 통해 어려운 지방재정 여건 속에 코로나 대유행이 장기화가 계속되면서 군민의 경제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했다이번 지원금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핫이슈섹션 목록으로
고난과 역경 딛고 평지과협...
폐자원 방치 해도해도 너무...
고려청자 보물선 900년 만...
山과 水, 환상의 초당림 ...
손학규, 강진살이 2년 2개...
다음기사 : 광주 ~ 강진 고속도로 2024년 개통 예정 (2021-02-09)
이전기사 : 강진군, 가구당 60만원 ‘2021년 농어민 공익수당’접수 (2021-01-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정관웅 칼럼니...
강진에서 광주까...
남미륵사의 숨겨...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