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2021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4,285억 원 편성 제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1년 4월 16일 금요일
뉴스홈 > 경제
2021-03-25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2021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4,285억 원 편성 제출
-어려운 재정 여건에 맞춰 긴축 추경예산 편성, 군민의 수혜도·관심도 높은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에 우선 재원 배분-

 

강진군은 2021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 4,825억원을 편성해 지난 16일 강진군의회에 제출했다. 이는 제1회 추경보다 939억원 증가한 금액으로 구체적으로는 일반회계 936억원, 특별회계 3억원이 늘어났다.

이번 추경은 지난해 교부세 감소와 1회 추경 재난지원금 지급 등으로 인해 어려운 재정여건에 맞춰 불필요한 사업, 급하지 않은 사업, 군민 수혜범위가 적은 사업은 보류하는 등 최대한 줄이는 방향으로 편성했다.

·도비 보조사업에 따른 군비 부담금을 우선 반영하여 이번 예산의 대부분인 711억 원(76%)을 차지했다

, 지출 구조조정을 통해서 기존의 확정된 일부 예산을 삭감하고 일부 국·도비 보조사업에 대한 군비 부담금도 반영을 미루는 등 군비 지출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긴축 재정으로 전환했다.

아울러 군민의 수혜도, 관심도가 높은 사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은 우선적으로 재원을 배분하여 빠르게 사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편성된 주요 사업으로는 향교~문화마을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환경정화센터 매립시설 조성사업, 대구 저두지구 관광편의시설 조성사업, 만덕지구 대구획경지정리사업, 행복주택 조성사업 등이다.

이승옥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경제 침체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추경을 편성했다전 세계적인 어려움을 군민과 함께 슬기롭게 극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이 제출한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319일부터 열린 270회 강진군의회 임시회 기간 동안 심의의결 과정을 거쳐 확정된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강진시장과 서울시 새마을 ...
강진군, 골드키위 재배시 ...
강진신협 가진군 초.중학...
강진군 마른 고추 ‘개군 ...
전통 화목가마작품 청자 즉...
다음기사 : 강진군, 강진쌀 판로 개척에 나선다. (2021-03-26)
이전기사 : 생활밀착형 체험관광 ‘강진에서 일주일 살기’, 푸소(FU-S0)체험 본격 운영 (2021-03-2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정관웅 칼럼니...
강진에서 광주까...
남미륵사의 숨겨...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