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문인협회, 군산문인협회와 문학 교류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4년 7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2021-11-17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문인협회, 군산문인협회와 문학 교류
서정시인 영랑과 실학의 다산을 만나다-문효치 시인 (전)한국문인협회 이사장 특강 문학인들의 교류 통해 강진을 홍보하다

강진문인협회에서는 지난 11131130분 강진시문학파기념관 회의실에서 군산문인협회와 문학교류를 하였다. 행사는 강진문인협회 이현숙 회장의 환영사와 군산문인협회 신성호 회장의 기념사로 시작하여, 양 문학단체 문학 활동을 소개하고 문학교류를 넓혀가기로 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군산에 정착하여 문학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는 전 한국문인협회 이사장을 역임한 문효치 시인의 특강을 마련하여, ‘서정시인 영랑과 실학의 다산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영랑시인과 다산을 다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문효치 시인과 동국대 국문학과 1년 후배인 강진문인협회 오대환 시인은 학교 선배이자 문학 선배인 문 시인에게 강진의 향기를 담은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강진문인협회 회원들과 군산문인협회 회원들의 문학교류는 강진문학의 지평을 넓히는 문학행사가 되었고, 군산문인협회 회원들은 강진문학인들의 정에 흠뻑 젖어 간다고 말하였다. 이현숙 회장은 지난번 제주 서귀포문인협회와 자매결연에 이어 군산문인협회와 문학교류는 강진의 문학 지평을 넓혀가는 문학인들의 작은 발걸음 이다문학인들의 교류를 통해 타 지역 문학지에 강진이 아름답게 알려지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문화’를 배달해 드립니...
(새책)등불이 있는 마을
매병(梅甁)을 아시나요?
강진군도서관, 어르신 독서...
다산의 슬픔이 오롯이 되살...
다음기사 : “법흥스님” 창건 4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21-11-17)
이전기사 : 대구면 지사협, 어르신, 맛나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2021-11-1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기고) 김종성 "강...
김현태 수필 "할...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