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인구감소・지방소멸대응 사업 보고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3년 12월 04일 월요일
뉴스홈 > 환경
2022-04-27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인구감소・지방소멸대응 사업 보고회 개최
강진군 전 부서 각 분야별 사업 발굴 및 의견 제시

강진군은 지난해 10월 인구감소지역 지정·고시에 따른 지방소멸대응기금 활용 방안 및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강진군 전 부서 대상으로 지난 21일 회의를 개최했다.

앞서 행안부는 자연적 인구감소와 사회적 인구 유출로 지역사회의 활력이 저하되는 악순환 해소를 위해 인구감소지수를 근거로 전남 강진군을 포함한 전국 89곳을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했다. 이와 더불어 10년 동안 매년 1조씩, 10조 원의 지방소멸대응기금을 마련해 인구감소지역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강진군 임대주택 조성 신규마을 조성 산단근로자를 위한 커뮤니티시설 조성 푸소(fu-so)체험 확대 및 활성화 석문공원 캠핑장 조성 자매결연 도시와의 교류 활성화 도시재생지역 주변 정주여건 개선 등 각 부서 여러 분야의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이 오고갔다.

강진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장기적으로 인구를 늘리기 위한 일자리 창출, 청장년층 인구유입, 관계인구 및 생활인구 유입 증진의 목적으로 방향을 설정하고 기금을 집중 투입할 예정이다. 또 인구감소 해결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고 실질적 지원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미자 부군수는 "강진군의 발전을 위해서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정부의 인구정책 방향에 맞는 정책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부서 간 적극적인 소통으로 인구감소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환경섹션 목록으로
사랑이 듬뿍 담긴 ‘할머니...
서울 송파구 주부환경협의...
“기다려지는 강진청자축제...
강진읍 동성사거리에 회전...
‘강진 방문의 해’손님맞...
다음기사 : 성전면 원기마을,“마을 가꾸기 나부터 솔선수범” (2022-05-31)
이전기사 : 찬란한 슬픔의 봄, 영랑생가 모란 활짝 (2022-04-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독자기고) 최...
“(재)남미륵사 ...
강진에서 광주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