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소상공인 살리기 #강진내돈내산 하세요!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3년 6월 10일 토요일
뉴스홈 > 경제
2023-05-2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소상공인 살리기 #강진내돈내산 하세요!

관내 소상공인 업체 이용 후 SNS 게시, 강진사랑상품권 5천 원 지급

 

강진군은 관내 소상공인 업체 이용 후 SNS 게시하면 강진사랑상품권(모바일) 5천 원을 지급하는 강진 내돈내산 이벤트를 연중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4월 한 달 동안 109명이 194건의 이벤트에 참여했으며, 영수증 중복 검증 등 확인을 거쳐 지난 5월초 강진사랑상품권(모바일) 5천 원을 문자로 발송했다. 또한 5베스트 리뷰’ 5명을 선정해 5천 원을 추가로 지급했다.

 

군의 소상공인들은 음식, 농수특산물, 가공물품 등 양질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포털 검색사이트 등에 노출이 적어,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매출 증대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특히, 최근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고령화되며, 자체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군이 강진군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관광객들을 포함한 외부인들에게 강진의 소상공인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참여는 강진군 소상공인업체 이용시 사진찍기 ‘1만 원 이상 영수증수령 개인 SNS 전체공개 게시(필수 해시태그 포함 게시 : #강진, #강진내돈내산, #강진소상공인) 이벤트 신청 순으로 참여하면 되고, 매월 최대 2회까지 신청 가능하다. SNS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및 강진맘카페(https://cafe.naver.com/gangjinmom) 등에 게시한 글도 참여 가능하다.

 

5월은 51일부터 531일 참여자를 대상으로, 영수증 중복 검증 등 확인을 거쳐 612일까지 강진사랑상품권(모바일) 5천 원을 문자로 발송하고, ‘베스트 리뷰’ 5명에게는 5천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SNS3천 건 이상 노출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소상공인과 참여하는 군민 모두에게 윈윈(win-win) 강진 내돈내산 SNS 이벤트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강진읍 남성리 동양실업에...
새청무(전남6호) 강진군 대...
올해는 벼수확이 좋습니다
남미륵사 입구 노점상 늘어...
강진군, 마늘·양파재배농...
다음기사 : 강진군, 연탄불고기와 음악으로 ‘파티 핫플’ 등극 (2023-05-30)
이전기사 : 강진군 ‘불금불파’ 26일 5시 개장, 10월 말까지 매주 금~토 (2023-05-2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박재룡(전)강진군...
강진에서 광주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