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군동면 행복나눔사업, 한달에 한번 봉사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4년 7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 사회
2024-05-2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군동면 행복나눔사업, 한달에 한번 봉사
다양한 계층의 자원봉사자 힘 보태...공존의 의미 새겨

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 동동경로당에서 개최했다. 이는 325일 오산경로당에 이어 두번째이다.

군동면 행복나눔사업은 다양한 계층의 기관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협력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신설된 생활·건강서비스의 일환으로 오래 보아야 예쁘다코너는 MZ세대들 사이에 유행하는 인생네컷형식을 빌려 진행됐다.

 

강진군가족센터봉사자들은 어르신들께 메이크업과 네일을 곱게 치장해주는 한편, 사진작가 부부이자 도두맘의 홍여신 대표와 송용기 이사가 나서 효도 사진과 즉석 사진을 찍어주는 봉사를 가졌다.

 

행복나눔사업에 참여한 오산마을 윤영련 부녀회장은 곱게 화장하고 사진을 찍으니 오늘 하루가 영화 속의 주인공 같은 하루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군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위원장 김은주는 군동면 행복나눔사업에 다양한 계층의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협력해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을 위해 힘을 합쳐서 나아가자고 말했다.

 

윤영문 군동면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제목처럼 잠시나마 행복하길 바라고, 뜻깊은 행동에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동참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행복나눔사업은 보건소 등 협력 기관과 자원봉사자들이 군동면에서 한 달에 한 번 마을 경로당을 돌아가면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봉사자들은 올해 총 11개의 경로당을 방문할 예정으로, 더 많은 기관과 협력해, 더 풍성한 봉사로 만족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장애인식개선 예술행사
무위사 수륙대재 국가무형...
장흥교도소 설 명절맞이 사...
올해 ‘강진 막걸리’ 맛은...
새마을독서문학기행
다음기사 : 군동면지사협, 반찬 나눔으로 사랑 실천 (2024-05-28)
이전기사 : 강진군 육아수당정책 갈수록 효과 출산율 79.3% 증가 (2024-05-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기고) 김종성 "강...
김현태 수필 "할...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