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농업기술센터 키오스크 도입 "유용 미생물 공급 편리화"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4년 7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 사회
2024-06-0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농업기술센터 키오스크 도입 "유용 미생물 공급 편리화"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3, 유용 미생물의 공급 편리성 제고 및 확대를 위해 무인접수시스템(키오스크)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2012년부터 미생물 배양실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현재 광합성균, 고초균, 효모균, 유산균, 클로렐라 등 5종의 미생물을 배양·공급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부터 각종 미생물을 무상 공급해, 이를 활용한 축사 악취 저감 및 작물 생육 촉진에 대한 농가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이번에 키오스크 도입으로 공급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농업인들 편의성을 더해, 앞으로 미생물 공급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 미생물 공급량은 가축 사육두수·재배면적에 따라 차이가 있어, 최초 신청 시 신청서 및 관련 서류(농업경영체 등록증, 가축 사육두수 확인서 등) 등에 따라 공급량이 차별적으로 결정된다

여기에 미생물을 무상으로 공급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미생물 활용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기술센터에서는 연2(상반기, 하반기) 미생물 활용 교육을 실시하며, 무상공급 신청이 늘어남에 따라 교육도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

최영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유용 미생물은 일반적인 화학비료와는 다르게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가 나타나는 만큼 농업인들이 편리하게 필요한 만큼 공급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하반기에 있을 미생물 활용 교육에도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작천면 지사협, 행복드림상...
마량면 주민자치위원회와 ...
제22대 안용순 신임회장 ‘...
황금 개띠 밝힌 태양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
다음기사 : 강진 체리 품평회 개최 ··· 미래 최고 유망 작물 기대 (2024-06-04)
이전기사 : 강진원 강진군수, 1차산업 현장 방문 군민 소통 강화 (2024-06-0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기고) 김종성 "강...
김현태 수필 "할...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