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읍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을 위한 공청회 열어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2월 18일 화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8-11-2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읍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을 위한 공청회 열어
도시재생 전문가 및 주민 의견청취, 뉴딜사업 첫걸음

올해 8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공모로 선정된 강진읍 동성리 일원의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을 위한 공청회가 지난 20일 강진군 도서관에서 열렸다. 강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첫 걸음으로 공청회에는 도시재생 전문가와 주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공청회는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에 대한 설명과 한국도시설계학회 전남지회장인 유창균 교수를 비롯한 전문가 토론, 주민의견청취 순서로 진행됐다. 전문가 및 주민들은 강진읍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토론과 질문을 이어 나갔다.

도시재생 선도지역은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33조에 따라 도시재생이 시급하거나 도시재생사업의 파급효과가 큰 지역에 대해 지정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선도지역으로 지정 받을 경우 활성화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가 간소화 되어 사업의 추진 시기를 앞당겨 신속한 추진을 도모할 수 있다.

강진군은 지난 6일 강진군의회 의견을 청취하고, 이번 공청회를 통해 선도지역 지정을 위한 사전 행정절차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달 중 국토부에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을 신청할 계획이다.

당일 참석한 안병옥 부군수는 강진읍에서 추진되고 있는 도시재생, 농촌중심지, 상권활성화 사업 등 각종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며, 향후 사업 시행 시 토지보상이 불가피 한데, 토지보상 지연으로 사업이 장기화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토지보상 시행 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하여 군에서 추천하는 감정평가사 외에 토지소유자가 추천하는 감정평가사를 입회하여 감정평가를 실시하는 등 민과 관이 상생하는 사업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주민의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제12대 임영화 조합장 이임...
2017년 새해 ‘강진군 달라...
한예종 ‘강진스토리’ 연...
황 군수, 자치단체장연구모...
소통위한 꾸준한 영농현장 ...
다음기사 : 내년 지역축제, '선택에 집중을 더한다' (2018-12-06)
이전기사 : 강진군, 2019년 예산‘군민 삶의 질 향상 위주’편성 (2018-11-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고> 4만5천...
<기고> 4만5천포...
인터넷 중독은 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