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전남 화훼 1번지 강진군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9월 30일 수요일
뉴스홈 > 경제
2020-01-1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전남 화훼 1번지 강진군
원예생산기반 활력화 공모사업 연속 선정

강진군이 지난해에 이어 2020년에도 2년 연속 원예생산기반 활력화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군은 사업 선정으로 강진 화훼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경쟁력을 높여 나가며 전국 화훼 1번지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원예생산기반 활력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성장 가능성과 소득효과가 큰 원예 수출 전략품목을 집중육성해 유통과정상 발생하는 품질저하 방지와 안정적인 출하조절을 통한 수급불안 해소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2020년 원예생산기반 활력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곳은 전라남도에서 총 4개소로 강진군 2개소, 함평 화순군이 각 1개소 최종 선정됐다, 총 사업비 134천만 원 중 강진군이 67천만 원(50%)을 확보했다.

강진군은 국내 최대 수국 재배단지인 그린화훼영농법인과 전남 장미 생산량의 74%를 차지하고 있는 땅심화훼영농법인을 사업대상지로 신청해 서면 및 현장평가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사업에 최종 선정될 수 있었다.

강진군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저온수송차량 및 저온시설(선별장)을 화훼단지에 공급 확대해 화훼산업 경쟁력을 한층 높여 성장과 수출기반을 확고히 다지게 됐다.

특히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강진군 그린화훼영농법인은 우리나라 수국 수출의 약 98%를 담당하고 있으며 20113만 본의 일본 시범 수출을 시작으로 한·일 무역규제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재까지 누적수출 54만 본을 달성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화훼산업은 강진군의 역점사업이다. 전국 최고 화훼 생산단지로 육성하기 위해 소득창출을 위한 현대화 시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강진군, 국비·멈추지 않는...
강진‘설성사또주’ 남도 ...
강진군 동아일보 착한브랜...
강진군 농산물 색깔마케팅
‘까망누리’흑염소 브랜드...
다음기사 : 쌀, 찬밥신세로 전락 ‘하루 두 공기’도 소비 어려워 (2020-02-13)
이전기사 : 강진군, 벼 경영안정자금 전국 최대 46억5천만 원 특별지원 (2020-01-1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가을철 화재예...
고립무원 아동 보...
이현숙 기자의 횡...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