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관광객 500만 명··· 축제 연계 상품 개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2년 8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 행정일반
2022-08-0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관광객 500만 명··· 축제 연계 상품 개발
강진군, (사)한국여행발전협의회와 축제 연계 상품 개발 업무협약 체결

강진군(군수 강진원)()한국여행발전협회(회장 유귀석)는 급격하게 진행되는 인구 고령화 현상에 대응하고자 관광객 500만 명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첫번째 프로젝트는 강진군에서 개최되는 축제 및 이벤트와 연계한 여행상품 개발이다. 10월 개최 예정인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와 지난해 처음 개최하여 많은 호응이 있었던 묵은지 축제전용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강진만 춤추는 갈대 축제는 코로나 19 이전인 2019년 연인원 15만 명이 방문할 만큼 많은 인기를 끌었던 축제로,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될 전용 상품을 통해 30만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한다. ‘묵은지 축제는 강진의 대표 먹거리 자원인 묵은지를 활용한 묵은지 담그기, 수육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단위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 내년 2월 개최 예정인 강진청자축제도 축제패키지프로그램으로 개발해 관광객이 1회성 방문으로 그치지 않고 강진에 지속적으로 방문하는 계기로 만들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환영사에서 여행사에서 원하시는 인센티브제도 수립 및 규모를 확대해 강진상품을 개발해 주시는 여행사 관계자분들에게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다관광객의 관광 편의성을 제고하고, 여행사 입장을 고려한 정책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여행발전협회 유귀석 회장은 답사로 축제 상품 개발 등 강진의 자원을 활용해 차별화된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강진을 방문했던 관광객이 강진 여행상품을 재구매 할 수 있도록 홍보 마케팅을 전개해 강진 관광객 500만 명 유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행정일반섹션 목록으로
축산분야 지원사업 확대 지...
“교통사고 뿌리뽑는다!”
강진은 지금... 상하수도사...
맞춤형농기계 지원
인명구조. 응급처치 교육 ...
다음기사 : 강진군, 민선 8기 첫 정례조회 이색 시도 눈길 (2022-08-11)
이전기사 : 자연 그대로 아꺄놓은 땅 '강진만 생태공원' (2022-08-0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재)남미륵사 ...
“오늘만 살자”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