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행복한 영재 만드는 학부모와의 소통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1월 19일 월요일
뉴스홈 > 사회 > 사회
2015-06-0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행복한 영재 만드는 학부모와의 소통
강진영재교육원, 2015학년도 학부모 초청의 날 운영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문덕근)은 지난 5월 28일(목) 영재교육원에서 영재 학부모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015 학부모 초청의 날은 공개수업 참관 후 간담회에서 의견을 나누는 순서로 진행됐다. 5학년은 나만의 비중계를 만들어보고, 6학년은 펜토미노를 이용한 도형 만들기를 주제로 테트리스, 블로커스 게임 등을 이용해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흥미를 끌었다. 학부모들은 수업을 참관하며 영재 수업에 대한 이해를 더하게 되었고 영재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어진 간담회는 학부모들의 생각을 가까이하고 눈높이를 맞춰 소통하기 위한 자리가 되어 영재교육원 운영에 관한 적극적인 학부모 의견 수렴과 함께 내 아이들은 어떠한 영재인지, 자신은 어떠한 부모인지 진지하게 생각하고 성찰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가정과 학교, 영재원의 교육 연계 방법을 모색해 보는 자리가 되었다.

정담회에 참여한 강진중앙초 정혜선 학부모는 “학부모 수업 공개를 통해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으며 우리 아이가 어떤 내용을 공부하는지, 수업 참여도는 어떠한지 직접 살펴볼 수 있어 좋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문덕근 교육장은 “학부모님들의 자녀를 사랑하는 마음이 올바른 관심과 함께 할 때 영재교육은 더욱 빛을 발할 것이며, 앞으로 강진 영재들의 잠재력을 발현하기 위한 소통의 기회를 자주 마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역사의 불모지 다산유적지,...
강진 황금 닭 가공공장 준...
강진군, 희망복지지원단 운...
강진군민장학재단, 올해 기...
‘보라데이(LOOK AGAIN)’ ...
다음기사 : 강진군 학교폭력 제로(zero)화에 나섰다 (2015-06-01)
이전기사 : 제43회 강진청자축제 기념 KBS1 TV쇼 진품명품 출장감정 개최 (2015-06-0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고>다산의 ...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