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 기업 최고경영자와 함께하는 상생협력협의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8월 19일 월요일
뉴스홈 > 경제
2019-01-1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 기업 최고경영자와 함께하는 상생협력협의회 개최
- 관내 업체 대표 40여명… 상호 정보공유 등 모색 -

  

강진군은 지난 10일 강진 관내 기업 최고경영자를 모시고, 상생협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강진군 관내 기업협의체를 구성하기 위한 회의로, 강진관내 대표 업체 40여 개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앞으로 우리 고장 기업들이 스스로 자생하는 기업문화를 통해 성장해 나가는 다짐의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로, 기업협의체 임원진 구성, 기업협의체 운영방향 및 활성화 방안, 기업 애로사항 청취 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강진관내에는 다양한 기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나, 기업체간 소통의 자리가 없어 구심점 역할이 필요한 터였다. 강진군은 이번 회의를 계기로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해결한다는 측면에서 공동체 의식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9년 한 해 동안의 활동을 계획하고, 기업의 발전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등 서로 소통하며 회원간의 친목을 다지는 시간이었다.

 

신임 회장인 김호제 ()강진주류 대표는 기업들이 모여 지역사회와 주민들에게 봉사함으로써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기업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여 지역 발전에 이바지 하자앞으로도 강진군 최고 경영자들이 화합과 협력의 마음으로 강진의 발전을 선도하는 생산적 기업 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어려운 시기를 맞아 고생하는 기업인의 노고에 위로드리며, 기업이 잘 되어야 사람이 모이고 지역경제도 산다고 강조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이 자금, 판매(유통), 인력문제인 것을 잘 알고 있다. 강진 기업의 기()를 살리기 위해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고 있으니 용기를 잃지 말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에서는 2019년 군정의 최우선목표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옹기에 담긴 깨끗한 물
강진 성전산업단지에 환경...
강진 '고려청자' 지역특구 ...
강진군 농수특산물 직거래...
강.직.구. 강진 농수산물 ...
다음기사 : 강진군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로 판로확대‘박차’ (2019-01-16)
이전기사 : 강진군, 2019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2019-01-1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장사의 도(道)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