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공공급식 및 로컬푸드 참여농가 대상 특별교육 실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5월 22일 수요일
뉴스홈 > 사회
2019-03-0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공공급식 및 로컬푸드 참여농가 대상 특별교육 실시
-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안전성 교육실시 -

강진군은 지난 25일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2층 회의실에서 공공급식 및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농가, 일반농가 15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농산물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대두되면서,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안전성, 농산물우수관리제도,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이해를 통한 농산물 안전관리에 대한 주제로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실시됐다.

교육에 참석한 농가들은 농산물 생산관리 및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구매성향과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통한 홍보 및 판매전략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들었으며, 금년부터 전면 시행예정인 PLS 제도를 이해하여 보다 안전한 농산물 관리 방안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농산물 생산·공급에 있어 안전성 확보는 필수적 요소이며, 농협과 협조하여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 반면교사를 기치로 삼아 안전한 먹거리 생산체계 구축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햇다.

현편 강진군 지난 12월 공공급식센터를 완공해 서울시 동작구 공공시설 80개소(어린이집, 복지관 등) , 정육 등을 납품 중에 있으며, 로컬푸드 직매장은 2억원을 투입,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내에 금년 상반기 완공예정이어, 강진군 농어업인 판매망 확보 및 소득안정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등산로 입구에 흙 먼지털이...
성전 원정 가족 사회 환원
교통의 중심 · 안전의 중...
강진군 농정평가 대상 수상...
강진외국어타운, 찾아가는 ...
다음기사 : 제2회 강진군동금곡사 벚꽃길 나들이」일정 확정 (2019-03-06)
이전기사 : 강진군, 시즌 개막 알리는 전국 도로사이클대회 개최 (2019-03-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지금은 벼 소...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