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제64회 현충일 추념행사 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8월 26일 월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2019-06-1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제64회 현충일 추념행사 개최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지난 6일 강진군(군수 이승옥)은 보은산 충혼탑에서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64회 현충일 추념행사를 거행하였다.

이날 충혼탑에는 전몰군경 유족 및 미망인, 참전유공자, 국가유공자 유족, 주민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는 추모의 장이 되었다.

오전 10시 정각,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으로 식이 시작되었다. 헌화와 분향에 이은 대통령 명의 국가유공자 증서 전수, 모범 보훈대상자 표창, 추념사, 헌시 낭송, Roll Call, 현충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의 행사에서는 고 황명현님의 배우자 김복순, 고 박봉규님의 배우자 임종희씨가 각각 대통령명의 국가유공자 증서를 이승옥 군수로부터 전수받았다. 호국보훈의 달 모범 보훈대상자 도지사 표창은 전몰군경유족회 김창현씨가 선정되었다. 군수 표창은 상이군경회 변재호전몰군경미망인회 김정순무공수훈자회 장광옥재향군인회 안준철고엽제전우회 노남수625참전유공자회 배정만월남전참전자회 이강영6.25참전경찰유공자회 배선홍으로 9명이 수상하였다.

추모헌시는 송현주 시인의 슬프지 않은 노래(희망가)’가 낭독되었다. 또한 강진 출신의 호국영웅 27인의 이름을 그리움으로 다시 불러보는 'Roll Call'행사도 가졌다.

특히 올해는 호국안보사진전을 열어 국가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웅을 기억하고, 호국안보의식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승옥 군수는 선열들께서 아낌없이 보여주셨던 애국애족의 정신을 마음깊이 생각하며, 군정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며 감사와 다짐의 말을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고향으로 떠난 잉어
강진아트홀, 최신개봉영화 ...
“조각과 공예를 병행해서 ...
제12회 다산제 성료
제40회 강진청자축제 포스...
다음기사 : 오대환 시인 ‘꽃들은 사이가 좋다’ 출간기념회 가져 (2019-06-18)
이전기사 : 사의재, 조만간 마당극 인기 (2019-06-1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장사의 도(道)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