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뉴스홈 > 경제
2019-07-0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기업인‧소상공인과 현장에서 소통한다
- 강진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기업옴부즈만 현장회의 개최-

 

 
강진군은 지난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진군 소기업소상공인과 기업옴부즈만 현장회의를 개최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고 강진군이 주최한 이번 회의에서는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 30여명을 비롯해 중소벤처기업청, 고용노동부, 조달청, 관세청, 전남도청 등 13개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국민권익위원회의 기업옴부즈만 현장회의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일자리 창출 지원, 민생경제분야 현장소통을 위해 매월 전국을 순회하면서 열리고 있다.
 
강진군에서 개최된 이날의 기업옴부즈만 현장회의에서는 강진군 기업인 및 소상공인들의 자유로운 의견 개진이 줄을 이었다.
강진산단 입주기업인 승헌실업에서는 인력수급의 어려움을 토로하며 지방중소도시의 특수성을 반영하여 청년일자리 지원 정책의 연령대를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 중앙로상가 상인회에서는 자영업 상가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형평성 차원에서 온라인쇼핑몰도 일반상가와 마찬가지로 현금영수증 발행을 전면 시행해 줄 것을 건의했다.
권근상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장은 제안된 사안에 대해 강진군과 중앙 관계부처 등과 협의해 정책수립 및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추가 조사와 논의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심층조사와 기관 협의 등을 거쳐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강진군은 민선 7기 출범 1년 만에 강진산단 100% 분양에 성공하여 좋은 일자리 창출 기반을 마련한 만큼, 산단 입주기업을 비롯한 관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강진읍을 중심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상권활성화사업 등 굵직한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 탄력을 받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역상권 매출증가, 양질의 일자리창출 등 군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수도권으로 발로 뛰는 귀농...
힘내자 강진 ‘장미’
강진봉황옹기(주) 광주은행...
새로운 강진명물 친환경 무...
숲가꾸기 부산물 알뜰한 쓰...
다음기사 : 강진군 딸기농가, 성공적 한해 농사 위해 모종 키우기 구슬땀 (2019-07-02)
이전기사 :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서두르세요 (2019-06-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수신제가 애군...
모종농사부터 완...
조직폭력배 이제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