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황주홍 위원장, 정부 수매 전남 대서종 마늘 비계약물량 200톤 확보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2월 27일 목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9-07-2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황주홍 위원장, 정부 수매 전남 대서종 마늘 비계약물량 200톤 확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은 가격 폭락으로 시름하고 있는 마늘 농가를 위해 대서종 마늘에 대한 정부 수매 물량 200톤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그간 황주홍 위원장은 마늘 농가와의 연이은 간담회를 통해 마늘 작황 호조에 따른 가격 폭락의 대안으로 정부 수매를 수차례 요구하고, 정부는 황 위원장의 끈질긴 요청에 23천톤의 수매를 발표하고 수매물량을 확정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당초 농가와 지역 농협 사이에 사전협의된 계약물량을 우선 수매할 계획이었으나, 황주홍 위원장은 비계약물량이 많은 전남지역의 사정을 설명하고 비계약물량에 대한 정부 수매를 요구했다.

 

이번에 전남지역에 배정된 대서마늘 비계약물량은 총 200톤으로, 고흥장흥강진 지역에는 188톤이 배정돼 마늘 농가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황주홍 위원장은 마늘농사 풍작으로 함박웃음을 지어야 할 마늘 농가가 가격 폭락으로 시름하고 있어 정부 차원의 조속한 수매를 요구해왔다, “전남 대서종 마늘 비계약농가의 수매가 전무해 농가의 분노가 컸는데 이번 200톤 확보로 조금이나마 농가의 아픔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강조하고, “마늘 농가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 수매 단가 인상과 추가물량 확보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황주홍 의원,‘2017 국정감...
황주홍 의원, ‘호남유권자...
황주홍 의원, 국민의당 당 ...
김근진 강진읍농협 조합장 ...
제주 쾌속선. 한우농가 대...
다음기사 : 강진군-더불어민주당, 지역발전 위해 손 맞잡다 (2019-07-23)
이전기사 : 강진 사당리, 하늘의 조화로 청자를 꽃피우다 (2019-07-2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경제살리기와 ...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