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업 선정으로 친환경 추진 박차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1월 16일 토요일
뉴스홈 > 경제
2019-10-2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업 선정으로 친환경 추진 박차
- 도암면 신전면 일대 친환경 실천법인 평산영농조합법인 8억5천6백만 원 선정 -

 

강진군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0년 친환경농업 기반구축사업 평가에서 평산영농조합법인(대표 위성준)이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 친환경농업기반 구축사업은 농식품부가 주관하는 국비 지원 공모사업으로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거나 희망하는 생산자단체 중 농경지가 10ha이상 집단화 되고 10호 이상 참여하는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사업구역대비 친환경농업 10%이상 실시와 전원 친환경 자조금 납부는 물론 타작물재배에도 참여하여야 사업신청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정된 평산영농조합법인은 강진군 도암면과 신전면 일대 112ha86ha가 무농약 인증을 받은 상태로 13농가가 참여하여 2008년 영농조합법인을 구성하였다. 또 지속적으로 친환경 농업을 추진해 왔으며 전용 정미소를 신축해 운영해 오고 있는 법인체로 자체 정미소 운영 및 판매처가 확보되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0년 사업 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광역방제기를 이용한 체계적인 방제작업은 물론, 저온저장시설, 건조기 및 건조라인 설비 자동화, 일반창고 등을 설치하게 된다. 이에 친환경농업 선도지역인 도암면과 신전면 일대에 새로운 친환경경 쌀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매 시스템이 구축됨에 따라 농가의 소득도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진군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친환경농업의 지속적 발전과 참여 농업인의 소득이 증대되도록 지도·관리할 계획이다. 또 친환경농업 확대를 통한 농업환경 개선 및 보전으로 친환경농업의 공익적 가치 확산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친환경농업지구 조성 및 확대에 박차를 가해 2020년 친환경농산물 인증목표인 2,100ha를 달성하겠다유기농산물 면적 확대 및 친환경농산물 인증 품목을 벼 위주에서 과수·채소 등으로 품목을 다양화해 친환경농업의 내실화는 물론 강진군이 안전농산물 1번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주말엔 가을 닮은 청자를 ...
강진도깨비농장, 2019 전국...
신전 사초리 ‘낙지전문 수...
2011 대한민국 우리 술 대...
강진 찰옥수수 인기
다음기사 : 강진도깨비농장, 2019 전국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대상 수상 (2019-10-29)
이전기사 : 강진산단 입주기업 협의회 개최 (2019-10-2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合理的思考(합...
조직폭력배 이제 ...
대인춘풍 지기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