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김영록지사 감염병 전담병원 강진의료원 방문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9월 26일 토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20-03-1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영록지사 감염병 전담병원 강진의료원 방문
코로나19 확산방지 현장대응사항 점검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인 코로나-19(COVID-19) 확산이 전국으로 번져 우려가 계속되는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전남 강진군 강진읍 강진의료원을 방문하고 확산방지와 현장대응에 만전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지난 7일 지역 감염병 전담병원인 전라남도 강진의료원을 방문한 김 지사는 병원의 음압격리병동 운영현황 등을 보고받은 뒤 추후 발생할지 모르는 현장 대응사항 점검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다른 지역에 비해 확진자가 적어 지역감염 등에 대해 소홀할 수 있는 만큼 경각심을 가지고 추후 확산에 대비한 충분한 대비에 각별한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2m 거리두기와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지키도록 지속적인 안내를 해 나가겠다고 말하고 청정 전남 이미지가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의료원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전국적인 환자증가에 따라 보건복지부로부터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돼 입원환자를 모두 퇴원시켰다.

 

강진의료원은 감염병환자 입원에 대비해 음압 4병상과 일반 74병상을 코로나19 치료병상으로 준비해 두었고 강진군도 응급실이 운영 중인만큼 원내 감염차단을 위해 치료공간과 응급실 공간을 완벽하게 분리하고 소독과 방역을 철저히 해 줄 것을 주문했다.

 

강진군은 이미 지난달까지 매일 2회씩 마을방송과 함께 경로당과 어린이집 등 취약시설 388개소와 강진읍 상가까지 방역소독을 마치고 긴급 상황에 대비한 24시간 비상근무도 실시하고 있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건강보험공단 완도강진지사...
강진군보건소, 안전상비의...
강진군의회 제224회 제1차 ...
농어촌공사 지역인재 채용...
새 군수 뽑으면 강진이 나...
다음기사 : 2020년 강진군민장학재단 제1차 이사회 개최 (2020-03-11)
이전기사 : [21대 총선, 고흥·보성·장흥·강진]더불어민주당 김승남 예비후보 공천 확저에 경심 재심 촉구 (2020-03-1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가을철 화재예...
고립무원 아동 보...
이현숙 기자의 횡...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