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불금불파’ 26일 5시 개장, 10월 말까지 매주 금~토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3년 6월 10일 토요일
뉴스홈 > 경제
2023-05-2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불금불파’ 26일 5시 개장, 10월 말까지 매주 금~토
병영돼지 불고기, 관광자원을 연결한 새로운 관광모델

강진군은 오는 526일부터 강진 불금불파(불타는 금요일에 불고기 파티)행사를 앞두고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하는 등 막바지 붐업 조성에 나섰다.

불금불파는 군에서 관광객 대거 유입을 통한 지역 소멸 극복을 위해 올해 처음 선보이는 새로운 행사로, 병영 돼지불고기와 병영성, 하멜기념관 등 지역의 관광자원을 연결한 새로운 관광모델로 주목받는다

불금불파는 526일 첫 개장을 시작으로 병영시장 일원에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열리며, 행사장에서는 연탄돼지불고기와 하멜촌 맥주 등을 맛볼 수 있다. 신나는 EDM 디제잉 쇼부터 7080, 8090, 2000년대, 최신곡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은 덤이다

아울러 행사 기간에는 하멜기념관 옆 텐트촌을 이용할 수 있으며, 침낭, 등받이 의자, 접이식 테이블을 기본 세팅으로 제공하며 이용료는 2만 원으로, 이 금액만큼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평통보(2만 원)을 받을 수 있어, 사실상 공짜와 다름없다.

광주권 관광객 편의를 위해 행사 기간 중 금요일엔 불금불파 전용 버스를 운영한다. 버스는 광천동 버스터미널에서 오후 2시에 출발해, 병영면 일원의 관광지와 불금불파 행사장을 도는 코스이다. 이와 별개로 오후 430분과 530분에 광천터미널에서 출발해, 송정역을 거쳐 불금불파 행사장에 오는 셔틀버스를 운영하며, 행사장에서 다시 광천터미널로 돌아가는 셔틀버스도 밤 9시경 운영된다. 셔틀버스는 별도의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강진문화관광재단(434-7992)로 문의하면 된다. , 광주권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해 운영되는 셔틀버스는 버스 한바퀴 홈페이지(www.kumhoaround.com) 강진 불금불파로 검색해 예약하면 된다.

강진군의 올해 처음 선보이는 불금불파는 맛의 1번지 강진 대표 먹거리인 병영돼지 불고기와 관광자원을 연결한 새로운 관광모델로, 26일 개장을 시작으로 7월과 8월은 폭염으로 휴장하며, 10월 말까지 매주 개최된다.

 

강진원 군수는 관광객 500만 유치를 위해, 금요일은 불금불파를 즐기고, 토요일은 마량놀토시장에서 보내는 새로운 관광상품을 제공하겠다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다양한 축제와 연계해, 강진만의 매력으로 관광객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강진 아스파라거스 유통망 ...
전국 제일의 쌀귀리 생산지...
강진군 천지해 여주, ‘농...
추석절 물품 구입은 강진사...
강진군, 참다래 수출시장 ...
다음기사 : 강진군 소상공인 살리기 #강진내돈내산 하세요! (2023-05-23)
이전기사 : 강진사랑상품권 사용처, 영세 소상공인 중심으로 바뀐다 (2023-03-1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박재룡(전)강진군...
강진에서 광주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