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지역문화활력 '강진문화의 밤' 열린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3년 12월 08일 금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2023-09-1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지역문화활력 '강진문화의 밤' 열린다

관광객 유입 지역경제 활성화

장윤정 출연·JYP 청소년 오디션

  

강진군은 음악도시 강진의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추석맞이 강진 문화의 밤(B.A.M.)’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문화활력촉진지원사업의 하나로 국비를 확보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강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강진군은 올해 진행된 사업을 통해 군민이 주도적으로 창작과정에 참여한 공연을 처음 선보여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광객을 유입시켜 강진읍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공연을 준비했다. 군은 행사 준비를 위해 올해 2월부터 약 2개월간 문화체육관광부와 사업 자문단의 의견 수렴을 통해 4회의 계획보완과 1회의 현장실사를 해왔다.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닌 강진군 문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사업을 구상하기 위해 강진 문화예술을 더하는 방법과 군민이 강진 문화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는 과정에 중점을 뒀다.

그 결과 사업추진 6개월 만에 전통어업 가래치기를 주제로 한 댄스 플래시몹 전통마을문화 선돌감기에 작천면의 호랑이와 까치 이야기를 곁들인 뮤지컬 갈라쇼 강진군 내 풍물패들과 함께 하는 대형 퍼레이드를 제작해 강진 문화의 우수성과 사업 추진력을 대내외로 알릴 준비를 마쳤다.

또한 음악으로 강진알리기 대작전사업을 통해 발표된 강진을 주제로 한 신곡9개 장르의 음악무대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 ‘음악도시 다운 무대를 연출하고 장윤정, 마크툽, CLC예은, 걸그룹 시그니처 등이 초청가수로 출연해 문화를 통한 지역의 활력을 더욱 북돋을 예정이다. 여기에 JYP와 함께하는 청소년 오디션까지 더해져 지역 인재를 발굴함과 동시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향연을 펼친다.

강진군 관계자는 초청공연의 경우 강진 군민 1,200명을 대상으로 장르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트로트, 발라드, K-POP이라는 장르를 선정했다. JYP오디션 또한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진출 기회가 필요하다는 주민 아이디어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라며 단순 행사가 아닌 지역의 특색과 가치, 주민의 의견을 담은 프로그램들로 준비했으며, 음악도시답게 초청공연을 제외하고는 모두 고품격 라이브 연주를 감상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지난 1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2023 지역문화활력촉진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면 최대 3년간 연속해 사업을 운영한다.(이현숙 기자)

 CLC예은

강진유랑단

밀레니엄보이스

신동용(신디)마술사

애덕이와 애락이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최운수 만나면‘운수대통...
제7회 영랑시문학상 수상 ...
성인병 예빵에 좋은 강진산...
제20회 영랑문학제 대성황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
다음기사 : 남미륵사 법흥 스님, 빅토리아 연잎 위에서 영가 법문 (2023-09-19)
이전기사 : 9월1일 차문화심포지엄 및 다정한 밤 콘서트 개최 (2023-08-2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독자기고) 최...
“(재)남미륵사 ...
강진에서 광주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