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제216회 강진군의회 정례회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1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 정치일반
2013-07-2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216회 강진군의회 정례회
강진군의 각종사업 등 군정질의

제216회 강진군의회 정례회

강진군의 각종사업 등 군정질의

 

제216회 강진군의회 정례회 군정질문이 지난 19일 오전 10시 강진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렸다. 이번 정례회는 군정에 대한 의원들의 질문에 대해 실과장들의 답변이 진행됐다. 강진군의회 의원들은 강진군의 각종 사업 등에 대해 54건의 군정질문을 했으며, 이에 각의원의 질의에 해당된 실과장들이 답변했다.

윤순학 기획홍보실장은 김은식의원이 질의한 강진군의 주민참여 예산위원이 28명 이내로 하고 있는데,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하는 방범에 대하여 “타 시군과 비교해 군 위원회 참여 예산 활성화부분에는 다소 미흡한 점이 있다”며 “활성화하여 실무부서의 사업효과 및 타당성 검토를 통해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의견을 당초예산 또는 추경에 반영토록 노력하겠다” 등 5건에 대해 답변했다.

조상언 친환경농업과장은 윤희숙의원이 질의한 강진 인터넷 쇼핑몰 활성화 방안에 대해 “2004년부터 사이버 장터 등을 구축해 추진해왔으나 기대와는 달리 부진했다”며 “현재 선도적으로 운영중인 쌀판매 홈페이지와 통합 운영 검토 및 별도 쇼핑몰 개설 등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서경봉 주민복지과장은 문춘단의원이 질의한 성폭력 기본조례에 근거, 강진군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인권보호, 권익증진을 위한 기금조성에 대한 계획에 대해 “2012년 12월에 제정한 강진군 성평등 기본 조례에 따라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조성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기 해양산림과장은 정삼균의원의 마량항 수질오염 방지대책에 대해 “어업인, 수협위판장 중매인, 식당업주 등을 대상으로 의식 개선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박석환 문화관광과장은 김상윤의원의 다산유적지, 영랑생가 관람료 징수 범위 확대에 대해 “군민 여론조사 및 의회 의견 등을 수렴하여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박재룡 지역개발과장은 김남수의원의 강진지역 도시가스 공급확대에 대해 “2015년 사업지구로 확정되었다”며 “2013년 8월부터 2015년 10월까지 설치할 계획이며 국비 약300억이 소요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공급관리소는 총 3개소로 사업비는 국비 약 65억원이 소요 예상되며 부지확보 및 건설을 위한 의원님들의 협조와 지원을 부탁했다.

장동욱 보건소장은 김상윤 부의장의 신생아 양육비 지원사업에 대한 질의에 “현행 조례에는 주민등록만 관내에 두면 읍면장이 당해 행정기관의 공부를 확인신청하며, 거주사실 확인 규정은 없다”며 “2012년 11월 12일자로 거주사실 확인 후 양육비를 지급할 수 있도록 조례 개정안을 제출했으나 강진군의회에서 보류된 상태며, 위장전입자 양육비가 신청되지 않도록 지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례회 군정질의에서는 김은식의원이 6건, 문춘단의원 5건, 윤희숙 16건, 김상윤의원 8건, 윤기현의원 6건, 김남수의원 3건, 윤재공의원 2건을 질의했으며, 문화관광과 질의가 9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주민복지과 8건, 친환경농업과 6건 등으로 나타났다(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일반섹션 목록으로
강승주 군의원 예비후보, ...
유인학 예비후보 전남 중남...
김경진 군의원 예비후보 무...
“개소식 대신 정책 발표회...
김명전 교수 ‘미디어법’ ...
다음기사 : 황주홍의원, ‘FTA지원특별법 개정안’ 대표발의 (2013-07-23)
이전기사 : 황주홍의원, ‘FTA지원특별법 개정안’ 대표발의 (2013-07-2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고>강진 도...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