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국민체육센터 큰 인기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3년 12월 08일 금요일
뉴스홈 > 사회 > 사회
2013-08-05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국민체육센터 큰 인기
군민, 전지훈련 온 일본 ․ 국내 럭비팀 300여명, 수영장․웨이트 트레이닝장 이용

 

강진군 국민체육센터내 실내수영장에서 아이들이 방학을 맞아 수영교실에 참여한 아이들이 활짝 웃으며 강습을 받고 있다.

국민체육센터 큰 인기

- 군민, 전지훈련 온 일본국내 럭비팀 300여명, 수영장․웨이트 트레이닝장 이용 -

 

강진군 국민체육센터가 군민과 하계 전지훈련 온 일본․국내 럭비팀 300여명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심신이 지친 군민과 선수들이 충전을 위해 수영장과 웨이트 트레이닝장을 찾고 있다.

25m 6레인 규모로 2002년 3월에 개장한 실내수영장은 전문 수영강사 3명의 체계적인 지도로 이용객 수가 1일 평균 200여명이며, 강진군민의 체력 증진은 물론 인근 지역 수영 인구 저변 확대에도 크게 기여 하고 있다.

또한 수영장의 깨끗한 수질과 전지훈련의 필수인 웨이트 트레이장의 운영으로 일본 럭비팀을 비롯한 국가대표, 상무, 삼성중공업, 경희대, 연세대학 등 300여 명의 선수들이 체력단련장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전지훈련에 임하고 있다.

특히 국민체육센터 실내수영장은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수영교실을 열어 어린이들의 체력 증진과 신체 발달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체육 아쿠아 무료 수영강습, 핫요가 등 다양한 지원으로 군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실내 수영장을 찾은 주민들은 “우리지역에 이렇게 좋은 시설이 있어 노인 건강과 삶의 여가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더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해 줄 것”을 부탁했다.

강성운 스포츠산업단장은 “스포츠 메카로 거듭나기 위한 체육시설 및 기본 인프라 시설을 속 확충해 지역민들이 사계절 체력증장소로 애용할 수 있도록 가꿔 나가겠다.”며 “주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강진농협 어버이날 “아주...
제6회 시각장애인 체육대회
강진에서 배웁시다 '스포츠...
다산 유배길에 전국에서 발...
마량면청년회, 제주 화북동...
다음기사 : 강진청자축제장 자원봉사자들 눈길 (2013-08-05)
이전기사 : 강진남성라이온스클럽 청자축제장 환경정화 봉사 (2013-08-0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독자기고) 최...
“(재)남미륵사 ...
강진에서 광주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