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동금곡사 벚꽃길 나들이 성료,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2019-04-0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동금곡사 벚꽃길 나들이 성료,
관광객 2만명 찾아

강진군동금곡사벚꽃나들이추진위원회는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 금곡사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 2회 강진군동금곡사 벚꽃길 나들이 축제2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와 성료했다고 밝혔다.

벚꽃 축제는 식전공연, 개막식, 개막축하쇼를 시작으로 강진예술인 공연, 전통떡메치기, 벚꽃작은음악회, 삼인삼색벚꽃콘서트의 공연행사와 벚꽃 종이접기, 보건소 건강체험관, 차 무료 시음, 된장만들기체험, 군동안풍마을체험부스, 시골장터, 나만의 SNS 사진 촬영하기, 페이스페인팅, 봄꽃길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되어 벚꽃축제장을 찾은 2만여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올해는 작년 축제와 비교하여 상설무대 설치와 음식부스장을 추가 조성하고 주차장을 신규 조성하는 등 대폭적으로 시설을 개선하였고, 셔틀버스를 운영하여 축제장과의 접근성을 높여서 관광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였다.

최종남 군동면장은 올해 2회를 맞는 축제이지만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여 성공적인 축제가 되었다고 자평하면서 내년에는 주택을 매입하였기 때문에 축제장이 넓어지고 벚꽃길 데크도 설치되는 등 한층 축제장으로서의 요건이 보다 더 좋아 질 것이다. 4월중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문제점,개선대책 위주로 보고회를 개최하여 내년 행사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석 강진군동금곡사벚꽃길나들이추진위원장은 벚꽃이 적절한 시기에 개화하고, 1건의 사건사고도 없었으며 2만 여명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아 와‘2019 올해의 관광도시 강진의 성공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내년에도 프로그램을 잘 정비하여 호남 유일의 벚꽃 삼십리길을 전국에 널리 알리겠다고 하였다.

한편, 축제일정은 모두 끝났지만 금곡사 광장에서는 오후 1시부터 벚꽃 버스킹 공연이 46일까지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900년 전 그날, 청자보물선...
전라병영성 제1회 대한민국...
강진산 야생수제차(茶) 품...
만화는 이렇게 그려진대요
강진베이스볼 파크, ‘야구...
다음기사 : 마량미항 토요음악회가 확 달라 집니다 (2019-04-04)
이전기사 : 강진 백운동 원림,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지정 (2019-03-1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수신제가 애군...
모종농사부터 완...
조직폭력배 이제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