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군민과 함께 만든 화합 큰잔치!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5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9-05-0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군민과 함께 만든 화합 큰잔치!
제47회 군민의 날 기념, 군민 화합 한마당 성료 3년만에 강진군민의 상 수상 및 올해의 관광도시 성공기원 길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 -

지난 1일 군민들의 화합의 장이자 축제의 무대인 제47회 강진군민의 날 화합 한마당이 강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승옥 강진군수, 위성식 군의회의장, 황주홍 국회의원, 강윤성 재경향우회장 등 기관·사회 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군민 리듬댄스와 중앙초 댄스팀의 신나는 춤으로 축제의 문을 열었다.

  강진군은 2019 올해의 관광도시 해를 맞아 성공을 기원하는 풍물패의 길놀이를 비롯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군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군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체육경기를 대폭 늘렸다. 협동 공 튀기기, 볼풀공 단체 농구, 육상 400m 계주, 줄다리기 등 고령자도 쉽게 함께 할 수 있는 경기를 통해 협동심과 군민 화합을 다졌다.

다양한 종목의 대항전을 통해 승부를 겨루고 친선을 도모한 이날의 강진군민의 날 행사에서는 성전면이 1위 군동면과 도암면이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기념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단법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강진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감성여행을 통해 효 사랑을 실천했다.

  한편, 강진군의 명예를 높이고 지역 발전을 위해 공헌한 자에게 수여되는 2019년 강진군민의 상 시상이 있었다. 3년 만에 선정된 군민의 상 수상자는 이영식 씨로 강진 4·4독립만세 운동정신을 계승하고 민족정신 고취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승옥 강진군수는사랑이 가득한 5월의 첫날을 우리군의 가장 큰 잔칫날인 제47회 강진군민의 날로 출발했다강진산단 분양 100% 조기달성과 체류형 관광자원 육성 등 민선 7기 군정 주요정책의 추진으로 희망찬 미래를 강진의 열어 가는데 있어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응원 부탁드린다. 군민이 주인인 더불어 행복한 강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황주홍 의원, 산림청 작년 ...
강진원 강진군수 예비후보,...
강승주 후보, ‘상시 재난...
김목, 제 4선거구 교육위원...
강진군 행복한 텃밭만들기 ...
다음기사 : 강진군, 서울농수산식품공사와 손잡고 농특산물 판매처 확보 ‘총력’ (2019-05-14)
이전기사 : 차영수 전남도의원, 「2020 FIUS 세계대학역도선수권 대회 」“강진 유치 성공” (2019-05-0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지금은 벼 소...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