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칠량면, 제43회 어버이날 맞이 이‧미용봉사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8월 19일 월요일
뉴스홈 > 사회
2019-05-0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칠량면, 제43회 어버이날 맞이 이‧미용봉사
-‘행복한 칠량 만들기에 한 발짝 더’ 칠량면 구로마을에서 이․미용 봉사실시 -

 

칠량면과 칠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금국)의 주관으로 지난 3일 군 주민복지실 자원봉사자 및 강진군 보건소 직원, 면 자체봉사자 등 30여 명이 함께 한 가운데 칠량면 구로마을에서 이미용 봉사가 실시됐다.

다가올 어버이날을 맞아 43회째로 진행된 이날의 이미용 봉사는 평소 거동이 불편해 외출에 어려움을 겪거나 기타 어려움을 이유로 이미용을 받지 못했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을 위해 커트, 염색, 마사지 등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 했고. 강진군 보건소의 협조로 금연, 가상음주,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함께 추진되었다.

칠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위원들의 회의수당 기부금을 모아 마련된 자체사업비로 추진되어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미용 봉사 진행으로 길고 덥수룩했던 머리가 깔끔하고 단정하게 정리된 모습을 보며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연신 웃음꽃이 피었다.

종두 구로마을 노인 회장은 머리가 길어서 손질하고 싶어도 다리가 아파 쉽게 읍내에 나가지 못했다이렇게 찾아와 봉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신금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은어르신들이 큰 만족감을 표해 뿌듯한 마음이 든다. 서비스 수혜자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하반기 사업추진 여부에 반영하고, 주민들의 행복증진을 위한 민간 활성화방안 마련에 고심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도암면 옥전마을회관 준공...
설 명절 어려운 이웃에 감...
“지역봉사의 전통 이어 나...
핸드메이드 공예의 최고 인...
제1회 서중어촌체험마을 개...
다음기사 : 강진농협 어버이날 일일 자녀되기 (2019-05-09)
이전기사 : 마량면, 쓰레기장이 꽃밭으로 새롭게 변신 (2019-05-0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장사의 도(道)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