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관내 벼 재배 농가에게 ‘병해충 방제비 지원’ 실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8월 19일 월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 정치일반
2019-05-1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관내 벼 재배 농가에게 ‘병해충 방제비 지원’ 실시
- 관내 벼 재배 농업인에게 ha당 약 43,000원 지원 -

강진군은 벼농사에 큰 피해를 줄 우려가 있는 병해충 발생 전후를 대비해 신속한 방제를 위해 방제약제를 지원하는벼 병해충 방제비 지원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이를 위해 지난 2일 벼 병해충 방제비 지원 사업 협의회를 갖고 지원방법 및 시기를 결정했다. 이에 벼 병해충 육묘상 1회관주 시범사업, 모판 파종 동시 약제 처리 기술 시범 사업 등 총제벼 이외의 논 타작물 재배면적, 관외 벼 재배면적을 제외한 벼 재배 전농가인 5300여명, 8,800ha에 국비와 군비 38천 만 원을 투입하고 오는 7월부터 관내 농약판매업체에서 방제약제를 구입할 수 있는 약제 구입권을 6월 말경 읍면농업인상담소를 통해 배부 한다.

약제구입권은 농가별 벼 재배면적에 따라 차등지원이 되며 대상 병해충은 벼 흰잎마름병, 멸구류, 도열병류로 농가들은 반드시 벼 병해충 1차 방제 적기인 8월 중순 이전까지 관내업체에서 구입권을 통해 약제를 구입(추가금액 자부담)하여 방제를 하면 된다.

벼 병해충 방제비 지원 사업은 관내 벼 재배면적을 대상으로 하는 시범사업으로 우리지역 주요 병해충 발생 예방 및 쌀값 하락에 따른 농가 소득 간접 보상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약제 구입권 취급업체는 강진군에 사업장을 둔 지역 업체로써 세무서에 등록된 관내 농약판매업체로 한정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남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약살포의 횟수를 줄여 노동력을 절감하고 쌀 경쟁력 제고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벼 병해충 방제비 지원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기 구입권 배부 및 적기시용 홍보와 201911일 시행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를 준수해 농약잔류 등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농가 홍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일반섹션 목록으로
국회의원 지역 워크숍 행사...
황주홍 의원, “농약 가격...
황주홍의원, 지역 3대 SOC...
전 3선 강진군수 황주홍 총...
황주홍의원 “5대 민감농산...
다음기사 : 한국사를 대중화··· 역사학자 이이화 초청 (2019-08-08)
이전기사 : 황주홍 의원, 글로벌 新 한국인 ‘의정대상’ 수상 (2019-05-1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장사의 도(道)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