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민주평통 고등학생 통일골든벨 전남지역대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6월 25일 화요일
뉴스홈 > 사회
2019-06-1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민주평통 고등학생 통일골든벨 전남지역대회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부의장 이완식)는 통일에 대한 청소년들의 긍정적 인식 확산과 통일인재 육성을 위해 전남 32개 고등학교 650여명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30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2019년 민주평통 고등학생 통일골든벨 전남지역대회를 실시하였다.

전남지역대회에 앞서 민주평통 강진군협의회(회장 이종헌)는 지난 513일 강진고등학교 전교생 410명을 대상으로 예선대회(필기시험)를 실시하여, 전남지역대회에 참가할 학생 20명을 선발하였다.

이번 대회는 조별 예선과 폐자부활전을 통해 결선에 진출할 학생을 선발하였으며, 참가학생 장기자랑, 축하공연 등 참가학생들 스스로가 주인공이 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강진고 20명 학생 중 7명의 학생이 결선에 진출하였으나. 전국대회 진출 문턱에서 3학년 김규리 학생이 강진고 최후의 1으로 등극하며 안타깝게 대회를 마무리했다.

전남지역대회 참가를 이끈 이종헌 협의회장은 결과도 중요하지만 이번 대회는 여러분이 평화와 통일에 관심을 갖고 올바른 역사관을 형성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평화에 통일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당부하고, “끊임없는 도전과 성찰을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주역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청와대 기와를 고려 청자로
단맛 들어가는 배 우수수·...
무위사 극락전(국보 13호) ...
“부디 하늘나라에서 편히 ...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써 ...
다음기사 : -강진군청록회와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2019-06-11)
이전기사 : ‘농촌 일손돕기’강진군농업기술센터 동참 (2019-06-1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청자골 다문화...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