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제19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입상작 발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1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2019-08-0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19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입상작 발표
최우수상 전통부문 박병호, 디자인부분 김유성, 대상작 미선정

47회 강진청자축제 기획행사로 마련된 제19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입상작이 발표됐다. 려청자박물관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부문별 전문가 5인을 위촉해 엄격한 심사를 실시으며, 전통성과 예술성, 기술성, 창의성을 살린 작품을 입상작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은 박병호(전통부문) 작가와 김유성 작가(디자인부문)의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우수상에는 문명자 작가(전통부문), 손현진(디자인부문) 작가 작품이 선정되었다.이 밖에 특선 7점과 입선 17점을 포함하여 28점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하지만 14회 청자공모전 이후 5년 간 아쉽게도 대상 작품은 선정하지 못하였다.

전통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된 박병호 작가의 '청자박지모란문발'은 대형의 접시형태로 성형상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아름답게 성형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백화장토를 분칠하고 조각한 모란문양이 매우 섬세하고 아름다워 심사위원 전원 일치로 최우상에 선정되었다.

디자인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된 김유성 작가의 '청자황금다기세트'는 연리문기법을 현대적 기법으로 재해석한 섬세한 작품으로, 유광과 무광의 금장식을 정교하게 접목시킨 수작으로 평가받아 최우수상에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은 전라남도지사 상장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며 강진청자축제 기간(103~109)에 축제장 주무대에서 시상될 예정이다. 입상작품은 오는 102일부터 113일까지 고려청자디지털박물관 2층 전시실에 전시한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중국 용천시와 한중일 도자...
강진군, 일본열도에 ‘강진...
확 달라진 강진청자축제, ...
제44회 강진청자축제
제7회 마량미항축제, 성황...
다음기사 : 야간여행의 매력에 빠지다! 강진‘나이트 드림’ (2019-09-03)
이전기사 : 임승렬 전시리뷰 '국립광주박물관 세계도자문화 특별전 1' (2019-08-0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경제살리기와 ...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