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아트홀, 가수 남진 출연 ‘대한민국을 노래하다’공연 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0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2019-09-0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아트홀, 가수 남진 출연 ‘대한민국을 노래하다’공연 개최
- 9월 5일 오후 6시 30분, 강진아트홀 대공연장 -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하는 가요극 대한민국을 노래하다가 오는 95일 오후 630분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특히 이날의 공연에는 님과 함께’ ‘둥지의 인기가수 남진이 특별출연하여 뛰어난 가창력과 넘치는 카리스마로 객석을 압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1910년대부터 10년 단위로 각 시대의 시대상을 나타낸 대중가요 대표곡들을 선정하여 진행된다. 곡에 담긴 사연과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100여년의 역사를 노래와 춤, 영상으로 보여준다.

 

1919년 유관순열사가 서대문형무소에서 불렀다는 ‘8호 감방의 노래를 시작으로 식민지시대 민족의 애환을 노래한 이난영의 목포의 눈물가족과 이별, 전쟁과 피난의 어려움을 표현한 현인의 비 내리는 고모령’ ‘굳세어라 금순아등이 이어진다.

또 전통사회의 파괴, 만남과 동포애를 이미자 동백아가씨조용필 돌아와요 부산항에등 다양한 곡들도 선보인다.

 

독재에 항거하는 민주화 운동을 상징하는 김종률의 님을 위한 행진곡을 비롯해 젊음의 열정과 저항정신을 담은 서태지의 난 알아요’ , ‘하여가’ , 문화의 다양성과 표현의 자유를 보여주는 원더걸스의 ‘Tell Me’ ‘No Body’, K-POP과 한류의 대명사로 대표되는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가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펼쳐진다.

 

특히 강진 출신 가수 이지영과 신은미, 구현호의 멋진 하모니, 열정 넘치는 9인조 댄스팀 카리스가 출연하여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강진아트홀, 최신개봉영화 ...
강진군 신전면, 서예 작품 ...
화려함과 설렘, 제41회 「...
'제2회 동화꽃 피는 날' 행...
실사구시와 목민심서를 찾...
다음기사 : 제5회 2019년 사은정 시문학회 성황 개최 (2019-09-25)
이전기사 : 강진청자, 제49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문화재청장상 선정 (2019-09-0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수신제가 애군...
모종농사부터 완...
조직폭력배 이제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