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로컬푸드 강진군 2월말 직거래 매출 40억 달성, 작년 대비 154% 상승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3월 31일 화요일
뉴스홈 > 경제
2020-03-1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로컬푸드 강진군 2월말 직거래 매출 40억 달성, 작년 대비 154% 상승
- 고정고객DB 관리, 로컬푸드 직매장과 서울시 공공급식 등 안정적 판로 구축 -

강진군이 직거래 유통 활성화로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군은 농수산물 가공유통을 통한 부가가치 육성을 민선 7기 핵심 공약사항으로 내걸고 기존의 생산 중심에서 유통 중심으로 농수산업 경제 구조를 적극 개편해 나가고 있다.

또한 올해 농수산물 직거래 판매 매출 200억을 달성을 목표로 직거래 판매 활성화를 위해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2019년부터 농특산물 직거래지원센터를 이용한 택배 고객을 지역구입 품목 등으로 체계적으로 분류해 현재 약 9만 명의 고정고객 D/B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강진군 농수산물 홍보나 구입 감사 서한문 발송에 적극 활용해 소비자의 구매를 촉진하여 지역주민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직거래 판로확대에도 총력하고 있다. 군은 지난 720일 강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임시개장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지역 특산물 판매를 시작했다. 178규모로 샵인샵 형태로 시작한 강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개장 초기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현재는 295호 농가가 참여해 420품목을 출하하고 있다. 매출 역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며 올 한해 매출 목표를 20억에서 30억으로 대폭 상향 조정하는 등 강진군 농수산물 직거래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강진군의 적극행정도 돋보인다. 군은도농상생 공공공급식 지원 기초지자체로 선정돼 서울시 동작구에 공공급식 재료를 납품하고 있다. 서울시 학교급식 Non-GMO 가공식품 사업에도 발 빠르게 참여해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매년 20억이 넘는 농수산물을 서울시에 공급한다.

 

성과가 본격적으로 가시화되며 2월말 기준 강진군 농수산물 직거래 판매 매출이 약 40억 원에 달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4% 상승한 수치로 이 같은 추세라면 올해 직거래 매출 목표액인 200억은 무난하게 달성할 전망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우리 농어민이 살아남는 길은 유통 흐름의 트렌드에 적응하는 것이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판매로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의 농수산물의 직거래는 필수적 사항이다. 이를 위해서는 택배거래 뿐만 아니라 유통법인을 설립해 전문적인 판매가 이뤄질 수 있어야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농업기술센터, 고구마 생산...
장미와 수국’ 주력산업 육...
강진군, 혼다엔진 총 판매...
새로운 강진명물 친환경 무...
농특산물 한자리에 선보인...
다음기사 : “강진사랑상품권 저렴하게 구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요” (2020-03-11)
이전기사 : “강진딸기 많이 드시고 면역력 챙기세요” (2020-03-1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한 달 살기...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