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소상공인 전기 안전점검 무상 지원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4년 7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 사회
2023-05-0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소상공인 전기 안전점검 무상 지원

강진군은 소상공인의 노후화된 전기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통해 전기설비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불량 부분을 미리 파악해 화재 등 재난 예방을 위한 '소상공인 무료 전기 안전점검 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장마철 누전 사고와 여름철을 맞이해, 전기 사용이 급증하는 시기에 전기사고 발생률이 높아지는 상황을 고려해, 전반적인 전기시설물 안전 점검을 통해 노후화되고 위험한 시설물의 전기화재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이번 사업은 공고일 기준 강진군에 사업자등록을 두고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정상 영업 중인 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전기안전관리법에 따른 정기검사 대상시설, 대기업 운영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 일부 업종은 제외된다.

 

신청은 515일까지로, 사업장 소재지 읍면 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도 가능하다. 심사 후 300개소를 선정하여 6월부터 무료 전기점검을 받을 수 있다.

 

점검내용은 전기누전 확인, 절연저항 및 접지저항 측정, 누전차단기 동작상태, 옥내외 배선 적정여부, 전기안전사고 대응 요령 안내 및 매뉴얼 배부가 포함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소상공인들의 안전한 사업장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전기안전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한 사업환경 조성에 노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청 문의 061-430-3082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민․관이 함께하는 방...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맑...
확 ~ 달라진 다산체험프로...
체육인들 단합된 모습
다음기사 : 도암농협, NH손해보험 연도대상 우수상 2년 연속 수상 쾌거 (2023-05-02)
이전기사 : 공공배달앱 '먹깨비' 5월부터 주말 이벤트 (2023-05-0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기고) 김종성 "강...
김현태 수필 "할...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