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외국인 관광객 유치 시동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4년 7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 사회
2024-01-3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외국인 관광객 유치 시동
일본인 25명, 강진서 김치 체험·청자박물관 방문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강진원 강진군수)이 올해 첫 외국인 관광객 투어를 최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재단은 작년부터 국내관광 시장을 넘어선 해외 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전남관광재단과의 업무협약, 인바운드 여행사 교류 등의 다양한 노력을 시도해 왔고, 그 결과 선제적으로 지난 22일 일본인 관광객 25명을 유치했다.

이번 일본인 관광객 강진 방문은 전남도, 전남관광재단,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함께 기획하고 준비했다. 일본 인바운드 여행 전문업체 ()남해관광 여행사와 전라남도 명예홍보대사 신카이 미야코 교수가 주관하고 직접 관광객을 모객해 진행됐다.

이번 일본인 관광객들의 강진군 답사는 전라남도 식문화 체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고려청자박물관 관람, 하나의 정원에서 김장과 동백꽃 식초 만들기, 한정식 등을 체험하고 지난 24일 일본으로 돌아갔다.

관광객들을 모집하고 인솔한 전라남도 명예홍보대사 신카이 미야코 교수는 강진에서의 다양한 체험이 인상 깊었고, 특히 김장 체험과 동백꽃 식초 만들기는 참여한 사람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아서 2월에 다시 일본인 관광객들을 모집해 강진을 재방문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임석 강진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지난해 국경을 넘나들며 여행한 세계 관광객은 128,600만명으로, 이는 코로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의 88% 수준을 회복한 것이라며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전남관광재단, 인바운드 여행사들과의 긴밀한 협조, 마케팅, 공동사업 추진 등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지속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5만원 이상 구매하고 온누...
강진군산림조합이 전하는 ...
학생 모의재판 경연대회 개...
강진군 아빠들의 적극적인 ...
2016년 강진군민자치대학 ...
다음기사 : 미세먼지 절감 위해 영농부산물 무상 파쇄 지원 (2024-01-30)
이전기사 :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 (2024-01-3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기고) 김종성 "강...
김현태 수필 "할...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