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다문화학생과 함께 하는 국토대장정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9월 22일 일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 문화
2012-07-0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다문화학생과 함께 하는 국토대장정

 

다문화학생과 함께 하는 국토대장정

 

사랑의 띠로 하나가 되는 세상을 추구하는 국제다문화협회가 새로운 일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국토대장정은 걸어서 우리 국토를 종단 또는 횡단하게 되는데 이 과정을 통해서 참여한 학생들에게 국토사랑과 극한의 상황을 견디어 내는 인내와 비전을 찾는 극기 프로그램이다. 35년 전부터 세계 최초로 한국의 한 탐험가에 의해서 시작이 되었는데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엄청난 도전을 주고 있어서 매년 그 극한의 상황 속에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참여가 줄을 잇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이 각계 각층에서 스스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살기 때문에 훈련이 끝난 후에 오히려 부모들의 호응이 놀랄 정도이다. 그런데 이번에 국내 최초로 다문화 학생들과 한국의 일반 학생들이 손에 손을 잡고 “사랑의 띠로 하나”되는 주제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의 다문화 학생의 70%정도가 언어와 피부색깔의 문제로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이 극한의 프로그램을 이겨냄으로써 다문화학생들은 세상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또한 같이 손을 잡고 이 프로그램을 극복한 학생들과 하나됨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한국사회의 일원으로서 우리 한국이 세계화의 주역이 되는데 있어서 엄청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내다본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26일(목) 부터 8월 12일(일)까지 17박 18일로 국토대장정을 떠난다. 인천에서 시작해서 서울을 거쳐서 횡성, 평창, 정선, 동해, 울릉도, 독도까지 걸어서 가게 된다. 특히 독도는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이들은 꼭 가봐야 할 곳이다. 이곳에서 학생들에게 울릉군수가 직접 “독도명예주민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서 독도는 우리 국토로서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널리 알리고 또한 아이들을 통해서 계승 발전할 것을 기대해 본다.  현재 국토대장정에 참가할 학생들을 모집 중이며 이미 상당수가 등록한 상태이다. 이번 다문화국토대장정을 통해서 한국의 미래에 희망을 조심스럽게 기대해 본다.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 대학생은 도우미로 활동하는 기회도 주워진다.

안내전화는 010-5555-8889 http://www.kamy.kr 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섹션 목록으로
강진 고려청자문화특구, “...
시문학파 김현구 시인 조명...
“고암모종의 범종소리와 ...
강진군, 2015년 다산 정약...
실학사상의 산실 강진 다산...
다음기사 : 기다려지는 축제, 즐거운 축제 만든다 (2012-07-10)
이전기사 : 제5회 강진 수제차 품평대회 (2012-06-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강진경찰서 협...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