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청청지역에서 자란 강진 연근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7년 12월 11일 월요일
뉴스홈 > 경제
2017-09-2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청청지역에서 자란 강진 연근
강진군 연근 재배면적 29.1ha로 경쟁력 갖춰 농가 소득증대 전망

강진군이 11일 마음애그린공동선별장에서 강진산 연근을 세척 포장해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본격 출하했다.

강진군의 연근 재배는 2015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는 29.1ha의 면적을 확보해 높은 경쟁력까지 갖추며 수도권 등 판매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마음애그린공동선별장에서 출하된 강진 연근은 서울 가락동 시장에 경매 상장하고, 안성물류 등에 출하하면서 안정적인 출하처 확보는 물론 분산 출하를 하고 있다. 군은 강진 연근의 우수성을 알려나가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 629일 강진군 연 공선출하회와 마음애그린공동선별장 소속 농업회사법인 고마미지 주식회사는 강진연근 위·수탁 계약 및 유통판매 약정 협약을 체결, 9월부터 본격적으로 출하하게 됐다.

강진군 연 공선출하회 이삼현 회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강진연근이 출하하게 돼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그동안 연근 재배농가들의 최대 고민이었던 수확과 판매가 원만히 해결됐고, 강진 연근이 수도권에서 상품성을 인정받고 제대로 된 가격을 받아 연 재배농가가 환하게 웃을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마음애그린공동선별장 소속 농업회사법인 고마미지 주식회사 김재용 대표는 강진은 타 지역에 비해 날씨가 따뜻해 겨울철에도 연근 수확이 가능하다. 여름철을 제외하고 연중 생산 출하가 가능해 높은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연근 재배농가와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진군은 연근을강진군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했다. 더불어 명품 소득 작목으로 육성, 상품화하는 등 향후 재배기술 보급을 위한 교육과 현장견학, 유통방안 모색 등 다각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설’친환경농업1번지 강...
옴천면 태양광발전소 준공...
업소소개 "해태타이거즈 야...
강진 농특산물, 고품질로 ...
강진 찰옥수수 인기
다음기사 : 지역경제 디딤돌 강진산업단지 분양 '순항' (2017-09-21)
이전기사 : 농가소득 증대 마늘 종자 방제약품 보급 (2017-09-1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강진 K-pop콘...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상가임대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