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 전통시장, 로맨틱 음악축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4년 7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2017-11-0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 전통시장, 로맨틱 음악축제
10월 28일부터 이틀간 로맨틱플레이 뮤직페스티벌

- 윤수일밴드, 노브레인 등 11팀 밴드 공연, 외국인 밴드 경연대회 등 다채롭게 진행 -

강진군이 지난 10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외국인 밴드 포함 19100여명이 참여하는 음악축제를 개최해 문화예술융합형 전통시장 살리기에 발벗고 나섰다.

이번 음악축제는 2017 남도 답사 1번지 강진방문의 해, 2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성공과 지역 경제 활성화의 돌파구를 만들기 위해 기획했다. 강진상권의 핵심인 강진시장이 앞장섰다. 이번 행사를 앞두고 상인들은 장옥 대청소를 하는 등 강진군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상인들이 힘을 모으고 있다. 최광례상인회장은 강진군에서 무엇 때문에 갈대축제를 하고 K-POP콘서트를 개최하는지 상인들은 잘 알고 있다. 강진군이 발전하기 위해 상인 모두가 관광지 홍보맨이 되고 관광객이 다시 찾고 싶은 강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할 것이다며 가을 감성에 맞는 음악회를 개최한 목적을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시장에 자리잡은 음악창작소는 전국 최초의 강진 특화상품으로 음악을 활용하여 시장이 활기를 찾고 더 나아가 강진상가 기 살리는 데 큰 목적이 있다. 전통시장이 앞장서 즐겁고 신나는 강진이라는 이미지 제고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 총 감독을 맡은 워킹에프터유 김재선 실장은 할로윈축제, 국화축제 등 전국적으로 많은 축제가 열리는 시기라 음악인 섭외가 큰 문제였는데 2년간 개최한 락페스티벌과 음악창작소에 대한 좋은 평가로 수월하게 진행했다며 준비과정을 설명하고 강진음악창작소에서 음반작업을 했던 저로서는 음악도시 강진이라는 브랜드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지난해 11월에 전남도에서 시행한 문화예술융합형시장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2018년까지 3년간 전국 유일한 음악 콘텐츠, 4계절 축제, 가고싶은 섬 가우도 등 관광지까지 융합하는 전통시장으로 자리메김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강진예인회 제13회 강진문...
모란촌 45집 동인지 발간
다산의 슬픔이 오롯이 되살...
다산박물관, 지역작가 초대...
신전면 논정 ‘갯들소리마...
다음기사 : 한국민화뮤지엄, 제 3회 포럼 개최 (2017-11-01)
이전기사 : 차 한잔, 담백한 사찰음식의 깊은 맛 (2017-10-2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기고) 김종성 "강...
김현태 수필 "할...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