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꽃보다 어르신! 찾아가는 복지사랑방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8월 26일 월요일
뉴스홈 > 사회
2019-01-3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꽃보다 어르신! 찾아가는 복지사랑방
군동면, 매월 마을 순회 이마용 봉사 등 복지서비스

군동면은 지난 23일 서은마을 회관에서 민관협력 특화사업으로 추진하는 꽃보다 어르신! 찾아가는 복지사랑방 봉사단(이하 찾아가는 사랑방 봉사단)이 마을에 방문하여 이미용 봉사를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사랑방 봉사단은 재능기부 자원봉사자와 군동면 맞춤형복지팀으로 구성된 민관 협력 봉사단으로 복지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오지마을 주민들에게 이미용 서비스, 염색, 네일아트, 마사지, 복지상담 등 주민들이 질 높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봉사단은 오지마을을 중심으로 매월 마을을 순회하며, 주민들의 외모도 다듬어 주고 경로당 이용 시 에티켓 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쉽고 재미나게 교육하는 등 꽃보다 어르신이라는 이름처럼 몸과 마음을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또 이동 복지 상담소를 운영하여 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복지 서비스를 연계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봉사단의 이미용 재능기부를 해주는 신순심 군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찾아가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봉사활동이 내실 있게 이뤄 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광현 서은마을 이장은 마을까지 직접 찾아와서 봉사활동을 해줘서 감사하다평소 접하기 힘든 서비스를 봉사활동을 통하여 제공받으니, 외모뿐만 아니라 마음까지도 젊어지는 것 같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군동면은 마을 순회 이미용 봉사와 함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이미용 실시하는 사업 사랑의 헤어살롱을 운영하고 있어 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2014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
강진 작천면 마늘공선회 정...
찾아가는 여성농민 한글학...
김남현 강진경찰서장 강진...
대구면 자율방범대, 따뜻한...
다음기사 : 도암면 주민들의 이웃사랑 남다르다 (2019-01-30)
이전기사 : 강진녹색한우작목회 정기총회··· 우수 조합원에게 감사패 (2019-01-3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장사의 도(道)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