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 병영소주, 남도 전통주 품평회 우수상 수상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6월 25일 화요일
뉴스홈 > 경제
2019-06-05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 병영소주, 남도 전통주 품평회 우수상 수상
-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참가자격과 전국적 홍보기회 얻어 -

 

남도의 대표 전통술인 강진 '병영소주(대표 김견식)'가 남도 전통주 품평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진군은 지난 28일 전남도청 수리채에서 열린남도 전통주 품평회에서 병영소주가 증류주 부문 우수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남도 전통주 품평회는 우수 제품 발굴·시상을 통해 남도 전통주의 위상 제고와 품질향상으로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품평회에는 13개 업체 24개의 전통주가 출품되어, 최종 10개의 전통주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우수상을 수상한 병영소주는 조선시대 전라병영 장군들이 즐겨마시던 술을 김견식 대한민국 식품명인(61)의 노력으로 재탄생시킨 증류식 소주이다.

쌀이 귀하던 시절 보리로 빚었던 옛날 방식 그대로 보리쌀과 손수 빚은 누룩으로 밑술을 만들어 3주 이상 숙성한 뒤 여과와 증류를 통해 빚은 고도주임에도 불구하고 목 넘김이 부드럽고 향이 온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남도 전통주 품평회 우수상 수상으로 병영양조장은 앞으로 홍보 브로셔 배포, 국내외 박람회 참가, 전문지 기획기사 게재 등 전국적인 홍보기회와 외식종합자금 융자, 제조업체 품질관리 지원사업 선정 시 가점 등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수상으로‘2019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출품자격을 획득하여 대한민국 대표 주류로서 병영소주의 수상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강진 병영양조장에는 설성사또주를 비롯해 전국 최초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획득한 설성 유기농 쌀 막걸리설성동동주’, ‘청세주등을 생산하고 있다. ‘2010년 남아공월드컵 16강 기원 대한민국 대표 막걸리에 선정되었고, 2회 남도 전통술 품평회에서 생막걸리와 살균막걸리, 증류식 소주 3개 품목을 출품하여 전 품목 모두 최우수 전통술로 선정되는 등 남도의 대표 주류 제조업체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군동 꾸메땅, 칠량 절화장...
조생종 벼 조기 수확, 태풍...
한우·한과·토하젓…
지주식 친환경 김
강진군농업기술센터, 2011...
다음기사 : 강진군, 혼다엔진 총 판매처 ㈜SDN과 함께 해양박람회 개최 (2019-06-05)
이전기사 : 강진군, 착한한우는 행복합니다 ! (2019-05-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청자골 다문화...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