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박병호 행정부지사, 강진군 성전면 열린배움터 현장 방문해 격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9-07-0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박병호 행정부지사, 강진군 성전면 열린배움터 현장 방문해 격려
- 지역공동체 회복과 농촌 보육문제 두 마리 토끼 잡아 -

 

박병호 전남도 행정부지사가 사회혁신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을이 함께하는 온종일 돌봄’ (이하 열린배움터) 현장을 방문했다. 성전면 열린배움터는 보육시설이 부족한 농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당초 15명 정도 등록을 예상했으나 7월 현재 이용자 수가 42명으로 급격히 늘어났다. 성전초등학교 학생 39(98%)이 이곳을 이용하고 있으며, 성전중학교 학생 3명도 열린배움터를 이용하고 있다.

 

지역 공동체 회복으로 보육문제의 해답을 찾는 열린배움터는 저소득층 아이들을 비롯해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표방하고 있어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에게 특히 호응이 높다. 하지만 이용 회원이 매달 증가해 간식비, 운영비 등 경제적 부담이 크다.

 

열린배움터 관계자는 열악한 재정여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되고 있어 사업을 지속시키기 위해 당장 내년 운영비부터 걱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열린배움터 운영진은 정부 및 민간 분야의 다양한 지원 사업에 도전해 어려움을 극복할 것이라고 밝히며 전라남도나 강진군에 예산 지원을 호소하기 보다는 애정 어린 눈길과 관심, 사업을 이어갈 수 있는 제도 마련을 부탁했다.

 

박병호 행정부지사는 사업의 지속성 담보를 위해 공동체 활성화와 재능 기부, 공모사업 발굴 등이 필요할 것이라며 전라남도와 강진군에서도 적극 협력해 열린배움터의 성공이 사회 혁신의 롤 모델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농어촌 시외버스 · 고속버...
강진군 공직자 이.퇴임식
강진원 군수, 민선6기 군민...
다산의 1등 제자 황상, 140...
강진군 안전건설분야 안전...
다음기사 : 제245회 전라남도 시ㆍ군의회 의장회의 강진군 개최 (2019-07-09)
이전기사 : 황주홍 의원,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의정부문대상’ 수상 (2019-07-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수신제가 애군...
모종농사부터 완...
조직폭력배 이제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